실시간 뉴스


'슈퍼밴드' 윤종신·윤상 "밴드에 애정 크다, 성공사례 나왔으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슈퍼밴드' 윤종신과 윤상이 밴드 음악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드러냈다.

11일 오전 서울 상암동 JTBC에서 새 음악예능프로그램 '슈퍼밴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윤종신, 윤상, 김종완(넬), 조한(린킨 파크), 이수현(악동 뮤지션)이 참석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윤종신은 "꽤 오랫동안 오디션 프로그램의 심사위원을 했는데 그 때부터 어쿠스틱과 밴드를 많이 강조했다. 심사를 할 때부터 밴드나 그룹에게 조금 더 어드밴티지를 마음 속에서 줬던 것이 사실이다"라며 밴드 음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비주류이기도 하고, 밴드 음악이 잘되면 아이돌이나 솔로와는 파급력이 또 다르다. 스타 한 팀이 탄생하는 것 외에도 음악 전반적으로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악기를 잘하는데 밴드를 안하고 세션맨을 한다. 밴드의 히트 사례가 많아져야 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그런 책임감을 갖고 임했다. 밴드나 어쿠스틱 음악을 지지하고 히트 사례를 끌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사심을 갖고 너무 재미있게 하고 있다"고 음악인으로서의 책임감을 강조하기도 했다.

윤종신은 또 "밴드에 대한 성공사례가 나왔으면 좋겠다. 한국 음악 카테고리 속에 나열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윤상 역시 "밴드를 너무 좋아했고 욕심이 있다. 그런데 밴드를 유지하고 음악을 함께 하며 나이 든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고 있다. 저도 실패해봤기 때문이다. 그러지 못한 마음 때문에 동경이 있었다"라며 "'내가 젊어서 저런 친구들과 음악을 해보면 어떨까' 즐거운 상상을 하는 시간이었다"며 녹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밴드가) 무대 센터에서 음악을 하는 사람들에게, 연주하는 사람들이 자리를 양보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유행은 돌고 도는 것처럼 밴드가 인기를 끈 시절도 있고 그러지 못한 시절도 있지만, 밴드의 진정한 파워를 보여줄 수 있는 시대가 지금이라고 생각한다"라며 프로그램에 거는 기대를 드러냈다.

'슈퍼밴드'는 세상에 없던 새로운 음악과 그 음악을 탄생시키는 숨겨진 음악천재들의 성장기를 다룬 프로그램으로, 보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악기 연주, 싱어송라이터의 재능을 지닌 음악천재들이 모여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글로벌 슈퍼밴드를 만들어간다.

'슈퍼밴드'에는 윤종신, 윤상, 김종완(넬), 조한(린킨 파크), 이수현(악동 뮤지션)이 마스터 군단으로 출연한다. 이들은 참가자들의 천재성을 발견하고 선배 뮤지션으로서 음악적 조언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MC는 전현무가 맡았다.

'슈퍼밴드'는 오는 12일 오후 9시에 첫방송 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슈퍼밴드' 윤종신·윤상 "밴드에 애정 크다, 성공사례 나왔으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