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부산 박고지김밥·안산 닭칼국수 '대박'…언양 석쇠소불고기·대전 철판왕낙지볶음 '전설의 맛'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2TV 생생정보'가 전설의 석쇠소불고기와 철판왕낙지볶음과 만난다. 또 기다려야 제맛인 닭칼국수와 박고지김밥을 소개한다.

16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의 '전설의 맛' 주인공은 36년 전통의 언양 석쇠소불고기와 36년 전통의 대전 철판왕낙지볶음이다.

언양 석쇠소불고기 맛집은 전통의 맛집답게 여러 방송에 언양불고기, 불고기 맛집으로 소개됐다. 석쇠소불고기는 진미불고기와 언양불고기가 대표적이다. 진미불고기는 양념한 생고기를 즉석에서 참숯백탄에 구워먹는다. 고기는 육즙이 팡팡터질 정도로 맛이 좋고 양념도 고기와 잘어울려 물리지않는 맛이다. 언양불고기는 조리실에서 구워나온다. 약간 두툼한 떡갈비같은 비주얼에 부드럽고 육즙넘치는 고기맛이 일품이다. 담백하면서도 간이 잘 베어있어 단짠의 풍미를 자랑한다.

'2TV 저녁 생생정보'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KBS 2TV]

이날 '2TV 생생정보'에서는 '김 PD의 시선 카메라, 기다려야 제맛' 코너를 통해 안산의 닭칼국수와 부산의 박고지김밥과 만난다. 안산의 닭칼국수에는 커다란 닭 반 마리가 들어있다. 육수는 삼채 외 14종의 몸에 좋은 천연재료를 정성껏 우려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다. 닭고기 역시 부드럽고 깊은 맛이다. 닭칼국수와 함께 해신탕도 인기메뉴다. 부산의 박고지김밥 맛집은 광안시장에 위치해 있다. 생활의달인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하다. 박고지김밥은 박고지와 함께 계란이 2개 들어가고 유부, 시금치, 단무지, 맛살, 어묵, 당근 등이 들어있다.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하다. 박고지김밥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판매한다. 재료가 소진되면 문을 닫는다.

한편 '2TV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 KBS2TV에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부산 박고지김밥·안산 닭칼국수 '대박'…언양 석쇠소불고기·대전 철판왕낙지볶음 '전설의 맛'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