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포항 닭보쌈·고양 갈비김치찌개 '맛있는 대결'…남양주 얼큰순댓국 '대박'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2TV 생생정보'에서 포항의 닭보쌈과 고양의 갈비김치찌개가 맛있는 대결을 펼친다. 또 얼큰순댓국으로 연매출 10억원을 올리고 있는 '장사의 신'과 만난다.

19일 방송하는 KBS 2TV '2TV 생생정보'의 '우리 동네 숨은 맛집' 코너는 포항의 맛집과 고양의 맛집 대결이다. 포항 닭보쌈은 신박한 메뉴로 닭고기는 간장 양념 베이스의 닭다리 순살이다. 양념소스에는 한약재와 과일이 들어간다. 파무침, 겉절이, 무말랭이와 어우러지는 맛이 특별하다. 닭똥집볶음, 김치전, 주먹밥, 콩나물국도 나온다. 포항 닭보쌈은 돼지고기보쌈 일변도의 보쌈 음식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오고 있다.

'2TV 저녁 생생정보' [KBS 2TV]

이날 '2TV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얼큰순댓국 맛집을 찾아간다. 남양주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연매출이 10억원에 달한다. 얼큰순댓국에 들어있는 순대는 아바이순대 특유의 찹쌀과 다진 고기 등이 들어가 맛을 더해 준다. 부대 고기도 잡내가 나지않는 깔끔한 맛이다. 국수사리는 따로 제공된다. 얼큰순댓국 답게 국물은 얼큰하면서도 시원하다.

한편 KBS2 '2TV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포항 닭보쌈·고양 갈비김치찌개 '맛있는 대결'…남양주 얼큰순댓국 '대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