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생충' 봉준호 감독 "칸 수상? 가능성 없다…단 1분만에 빠져들 것"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봉준호 감독이 영화 '기생충'의 칸 국제영화제 수상 여부와 함께 자신감을 드러냈다.

2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조선웨스틴호텔에서 '기생충'(감독 봉준호, 제작 바른손이앤에이)의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이 참여했다.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 영화 '기생충'은 전원 백수인 기택(송강호 분)네 장남 기우(최우식 분)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이선균 분)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다.

앞서 지난 18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각) 프랑스 칸에서는 제72회 칸국제영화제가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초청작을 발표했으며 봉준호 감독은 지난 2017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옥자'에 이어 두번째로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옥자'뿐 아니라 봉준호 감독은 '괴물'(2006)로 감독주간에 초청된 이후 '도쿄!'(2008)·''마더'(2009)로 주목할만한시선 부문에 올라 올해 5번째로 칸 레드카펫을 밟아 '칸이 사랑하는 감독'임을 입증했다. '기생충'으로 칸 국제영화제의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품에 안을지 높은 관심이 쏠린다.

봉준호 감독은 수상 여부를 묻는 질문에 "가능성 없다"고 웃으며 답했다. 이어 "내가 대학교 시절부터 공부했던 감독님들의 작품들이 경쟁작으로 포진해 있다. 틈바구니에 껴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한 "앞서 외국인 관객은 100% 이해하지 못할 거라고 했는데 그 말을 번복하고 싶다. 그건 사실이다. 다만 모순된 이야기이지만 뒤집어 생각해보면 영화에서 보여지는 두 가족, 부유하고 그러지 못한 가족들의 모습은 전세계 보편적이라서 1분 내에 외국인 관객들에게 파고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뿐 아니라 외국인 관객들도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기생충'은 오는 5월 말 개봉 예정이다. 올해 칸국제영화제는 프랑스 칸에서 오는 5월14일 개막해 25일까지 열린다.

조이뉴스24 유지희 기자 hee0011@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생충' 봉준호 감독 "칸 수상? 가능성 없다…단 1분만에 빠져들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