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강철 감독 "이대은, 구위 확실히 좋아졌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이강철 KT 위즈 감독이 우완 이대은의 구위 회복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 감독은 3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2019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이대은은 한 차례 정도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구위가 좋아진 게 확실하게 느껴진다"며 "직구와 변화구각이 날카로워졌다"고 평가했다.

[출처=사진=이영훈기자]

이대은은 지난 28일 수원 SK 와이번스전에 선발등판해 7이닝 4피안타 4볼넷 6탈삼진 1실점으로 호투했다. 비록 타선 침묵 속에 KBO리그 마수걸이 승리는 다음 등판으로 미뤄졌지만 앞선 경기들과 비교해 투구 내용이 크게 개선됐다.

이 감독은 "이대은이 포크볼 구사 시 손가락을 조금 더 벌리면서 공이 떨어지는 각이 더 좋아졌다"며 "더그아웃에서 볼 때 낙차 큰 커브로 느껴질 정도로 공이 좋았다"고 칭찬했다.

이 감독은 이어 "승패를 떠나 이대은 스스로 자신감을 얻은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5선발 체제가 서서히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KT는 좌완 금민철을 선발로 내세워 5연패 탈출을 노린다. 금민철을 올 시즌 6경기 1승1패 평균자책점 2.48을 기록 중이다. LG를 상대로는 지난해 2경기 2패 평균자책점 7.36으로 약한 모습을 보인 바 있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강철 감독 "이대은, 구위 확실히 좋아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