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흥민, 英 가디언 선정 EPL 베스트5 영예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올 시즌 빼어난 활약을 보여준 손흥민(27·토트넘)이 영국 유력 일간지 가디언이 선정한 2018-20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베스트5에 선정됐다.

가디언은 지난 14일(한국시간) 손흥민, 라힘 스털링(25·잉글랜드), 베르나르도 실바(25·포르투갈), 버질 판 다이크(28·네덜란드), 앤드루 로버트슨(25·스코틀랜드) 등 5명을 올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들로 꼽았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손흥민은 앞서 지난 12일에도 영국 일간지 더선이 리그 우승팀 맨체스터 시티와 준우승팀 리버풀을 제외한 EPL 18개 구단 선수들로 선정한 베스트11 공격수 부문에 피에르 오바메양(30·가봉), 에덴 아자르(28·벨기에)와 함께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가디언은 손흥민에 대해 "올 시즌 토트넘의 잉글랜드 선수 중 누구라도 월드컵 피로도를 호소한다면 손흥민에게 꾸중을 들었을 것"이라며 "한국이 이번 시즌 한 번이 아니라 두 번이나 긴 대회를 치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손흥민은 지난해 6월 2018 러시아 월드컵 이후 짧은 휴식 뒤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 출전했다. 지난 1월에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등 소속팀과 대표팀을 오가는 힘든 일정을 소화했다.

그럼에도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에서 12골, 컵대회 1골, 챔피언스리그 3골 등 20골을 기록했다. 특히 맨체스터 시티와의 챔피언스 리그 1차전 결승골, 2차전 멀티골 등 3골을 몰아넣으며 토트넘의 사상 첫 결승 진출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한편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은 내달 2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에스타디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리버풀과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맞붙을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英 가디언 선정 EPL 베스트5 영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