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노우엠, 신규 팬덤 서포트 플랫폼 ‘스노우닥’ 론칭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스노우엠(snowM)이 팬을 위한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인 ‘스노우닥(snowDAQ)’을 론칭한다.

스노우엠은 팬들이 함께 아이돌 제작의 모든 단계를 만들어가는 소셜 프로듀싱(Social Producing)이라는 용어를 탄생시켰고 팬들이 직접 아이돌 제작에 참여하는 플랫폼 ‘스노우메이커스’를 개발 중이다. 스노우엠은 엔터테인먼트에서 분야를 막론하고 아티스트의 가장 큰 지원자가 팬이며 새로운 아티스트 탄생이 가능한 플랫폼의 가장 큰 사용자가 팬이라는 점에 착안해 ‘스노우메이커스’ 론칭에 앞서 팬들과 팬클럽을 위한 플랫폼 ‘스노우닥(snowDAQ)’을 먼저 론칭한다.

사진=스노우엠
사진=스노우엠

신규 플랫폼 ‘스노우닥’은 아티스트 별로 팬 페이지가 개설되고 팬 페이지 내에서 사진과 영상 공유, 게시글 등을 통해 활발히 팬덤 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더불어 아티스트의 일정, 음원차트와 음반 판매량, 영화 흥행 지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 연계 및 온라인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서비스도 온라인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단순한 게시글부터 굿즈 상품 구매, 이벤트 개최까지 모든 팬의 활동이 정확하게 집계되고 집계된 활동 수치는 각 팬클럽의 지수로 나타나게 된다. 팬클럽 활동이 활성화될수록 팬클럽의 가치는 물론 해당 아티스트의 가치로 반영될 수 있다. 글로벌 팬들을 위해 다양한 국가의 언어가 지원되며 각 국가별 팬 페이지를 별도로 개설할 수 있다. 아티스트별 팬 페이지가 국가별로 다수 개설되는 경우 모든 국가의 활동 내역을 집계해 전체 팬클럽의 가치로 반영이 가능하다.

한편 스노우닥의 개발사 스노우엠은 국내 팬 및 글로벌 팬들이 보다 편리하고 투명하게 팬클럽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오는 7월 데모 버전 공개 및 9월 클로즈베타서비스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연말 상용화 서비스 론칭을 목표로 글로벌 마케팅과 다양한 제휴업체 확장 및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노우엠, 신규 팬덤 서포트 플랫폼 ‘스노우닥’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