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이비식스 "워너원과 MXM은 분신 같은 존재…고마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그룹 에이비식스가 워너원과 MXM은 분신 같은 존재라고 표현했다.

에이비식스(AB6IX)는 22일 오후 서울 올림픽홀에서 데뷔 앨범 'B:COMPLETE(비컴플릿)'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정식 데뷔를 알렸다.

에이비식스는 "팬들도 오래 기다렸고 우리도 오래 기다렸다. 모두 다같이 한마음 한뜻으로 이날만 기다려왔다. 기대한 것 그 이상으로 보여주겠다"고 했다. 특히 멤버 이대휘는 "브랜뉴뮤직이 목숨과 사활을 걸었다"며 데뷔 활동에 임하는 남다른 각오를 전했다.

에이비식스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인 임영민과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와 비밀병기 전웅으로 구성된 5인조 그룹이다. 이 중 박우진과 이대휘는 워너원으로 1년 6개월간 활동했으며 임영민과 김동현은 듀오 MXM으로 활동을 이어왔으며, Mnet 리얼리티 프로그램 'BRANDNEWBOYS(브랜뉴보이즈)'에 출연하며 팬덤을 다져왔다.

이대휘는 "워너원과 MXM은 우리의 분신 같은 존재다. 그 팀이 있었기에 사랑을 받았고 대중들에게 익숙함을 줬다. 에이비식스 활동에 플러스 요인이 될 것 같다. 무대에서 긴장하지 않게 할 수 있게 한 고마운 활동이었다"고 의미를 뒀다.

임영민은 "완전체로 달려왔고 이 자리에 섰다. 새 멤버(전웅)와 함께 무대에 서는 것만으로 듬직하고 자신감을 갖고 무대에 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BREATHE(브리드)'는 멤버 이대휘가 프로듀싱, 작사 작곡한 곡으로 임영민과 박우진 역시 직접 랩 메이킹에 나섰다. 강렬한 딥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를 높였다. 에이비식스는 "미세먼지의 압박감을 빠져나가는 모습을 형상화 한 안무가 특징"이라며 포인트 안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김동현이 직접 프로듀싱한 팬송 '별자리'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7트랙으로 구성됐다. 에이비식스 멤버들은 앨범 전 곡 프로듀싱 및 작사, 작곡 등 앨범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한편 에이비식스는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EP 'B:COMPLETE(비컴플릿)'을 발매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이비식스 "워너원과 MXM은 분신 같은 존재…고마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