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레드벨벳 "다양한 장르 도전하며 성장해왔다…썸머퀸 되고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걸그룹 레드벨벳이 '짐살라빔'으로 썸머퀸이 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레드벨벳은 19일 오후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더 리브 페스티벌(The ReVe Festival)'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컴백을 알렸다.

레드벨벳은 "굉장히 열심히 준비를 했다. 쇼케이스 준비하는 것도 전날까지 떨렸다"라며 "앨범 타이틀명 '더 리브 페스티벌'처럼 다양하고 신나는 곡들로 채워진 앨범이다. 즐겨줬으면 좋겠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레드벨벳은 타이틀곡 '짐살라빔'에 대해 "'짐살라빔'은 유럽에서 주로 쓰이는 '수리수리 마수리' 같은 주문인데, 마음 깊숙이 담아뒀던 꿈을 펼쳐보라는 의미가 있다"라며 "한 번 들어도 중독성이 있다"라며 "'빨간맛' 작곡가가 만들었는데, 중독성 강한 곡이 하나 더 탄생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어 "처음 들었을 때 너무 생소했다. 노래를 하다보니 신나고 입에 착착 붙더라. 중독성이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준비했다. 소원을 이루어지는 뜻이라 의미가 좋다. 이전부터 준비를 했다. 이수만 선생님이 이번에는 우리가 잘 소화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믿고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레드벨벳의 소원을 묻자 아이린은 "체력 길러줬으면 좋겠다. 온 몸을 쓰는 안무라 이번 활동 잘할 수 있게 체력이 버텨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예리는 "썸머퀸이 되고 싶다. 이번 곡이 '빨간맛' 작곡가가 써줬기 때문에 또 한 번 대박이 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매번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고 있는 레드벨벳은 "새로운 곡을 하며 레드벨벳이 성장했고, 우리 스스로도 성장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즐거웠다. 초반에는 힘들었을 수 있지만 지금 와서 봤을 때 새롭고 뿌듯한 도전이었고,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더 리브 페스티벌(The ReVe Festival)'의 '리브(ReVe)'는 레드벨벳의 약자이자, 두 번째 단독 콘서트 '레드메어(REDMARE)'에서 선보인 로봇 캐릭터의 이름으로, 프랑스어로는 '꿈', '환상' 등을 의미하는 만큼,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레드벨벳의 음악 퍼레이드를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짐살라빔(Zimzalabim)'은 곡의 반전과 시원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중독성 강한 일렉트로 팝 곡으로, '수리수리 마수리' 같은 주문 'Zimzalabim'을 외치며 꿈을 펼쳐보자는 내용을 가사에 담았다.

한편 레드벨벳의 '더 리브 페스티벌'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레드벨벳 "다양한 장르 도전하며 성장해왔다…썸머퀸 되고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