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차은우 동침에 로맨스 급물살…자체최고 6.9%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과 차은우의 로맨스가 급물살을 타면서 수목극 1위를 이어갔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일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은 4.7%와 6.9%의 전국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기록한 5.6%, 6.8%보다 1부 성적은 하락하고 2부는 상승했다. 특히 2부 6.9%는 자체최고시청률로, 지상파 3사 수목드라마 1위를 유지했다. 경쟁 드라마인 KBS2 '저스티스'는 4.4%, 5.3%로 2위를 기록했고 SBS '닥터 탐정'은 4.3%, 3.8%를 각각 기록했다.

이날 '신입사관 구해령'에서는 미담 취재에 나선 구해령(신세경)과 서리로 깜짝 변신한 이림(차은우)의 달달한 로맨스 과정이 그려졌다.

이림의 진심 어린 위로를 받은 해령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림은 "혹시 다음에도 울고 싶은 날이 있거든, 여길 찾아와. 언제든 방을 비워줄게"라고 말했고, 해령은 이림의 진심에 마음을 연 듯한 모습을 보였다.

예문관은 해령의 '상소문 사건'으로 발칵 뒤집혔다. 이를 빌미로 말단 관리 서리들이 휴가를 내고 퇴궐한 것. 서리의 몫까지 떠맡게 된 사관들의 모습에 책임감을 느낀 해령은 "서리들 일을 모두 저에게 주십시오. 제가 하겠습니다"라고 자처했다.

해령은 그날 밤새 혼자 남은 일을 하다 잠이 들었다. 그 사이 이림과 내관 허삼보(성지루)가 나타나 해령의 일을 모두 마무리한 것이다. 이림은 잠든 해령의 뺨에 '雀(참새 작)'을 적으며 미소를 유발했다.

다음날 이림은 해령이 걱정되는 마음에 서리 복장으로 예문관 앞을 배회하다 선배 사관들에게 붙잡혔다. 해령은 예문관에서 먹을 갈고 있는 이림을 발견하고 소스라치게 놀랐지만 정작 "이런 경험, 나름 신선해. 흥미로워"라고 말하는 이림과 본격 예문관 업무에 돌입했다. 이림의 잦은 실수에 선배 사관들에게 혼쭐이 난 두 사람은 '미담 취재'를 명목으로 궐 밖으로 쫓겨났다. 해령이 열심히 미담 취재를 하는 동안 이림은 해맑은 표정으로 딴짓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밤 늦게까지 일한 두 사람은 통금 시간에 걸려 잡혀갈 위기에 처했다. 일촉즉발의 상황에서 해령은 기지를 발휘했다. "저의 무엄함을 용서하십시오, 대군마마"라면서 이림의 허리를 덥석 끌어안은 것. 뿐만 아니라 이들은 의도치 않은 한 방 동침으로 달달한 분위기를 이어가 설렘을 선사했다.

다음날 상소문 사건이 잘 해결되고 해령은 녹서당을 찾았다. 해령은 이림이 어명으로 소설을 쓰지 못하게 됐다는 사실에 진심으로 아쉬워했고 자신에게 글을 하사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림이 쓴 구절은 '원컨대 내 사랑, 오래오래 살아서 영원히 내 주인이 되어주소서'다. 이림은 마치 연정을 고백하는 것 같은 부끄러움에 "내가 생각을 잘못한 것 같다. 다른 글을 써주마"라고 다급하게 마음을 바꿨지만 뭔가 눈치챈 해령은 "전 꼭 그걸 받고 싶다구요"라며 손을 뻗었다. 두 사람이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는 사이, 단호하고 냉랭한 표정의 왕 이태(김민상)가 녹서당에 기습 등장했고, 숨이 멎을 듯 놀란 해령과 이림의 모습이 엔딩을 장식해 긴장감을 높였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입사관 구해령', 신세경·차은우 동침에 로맨스 급물살…자체최고 6.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