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벤투호, 조지아와 내달 5일 친선전…카타르 WC 2차예선 대비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조지아와 사상 첫 친선 경기를 갖는다.

대표팀은 내달 5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조지아와 평가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축구협회에 따르면 경기 개최를 위한 협상이 마무리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지아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94위로 한국(37위)보다 순위가 크게 낮아 한 수 아래 상대로 평가받는다.

 [사진=정소희기자]
[사진=정소희기자]

대표팀은 조지아와의 경기 이후 투르크메니스탄으로 이동해 내달 10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 첫 경기를 치른다.

대표팀이 조지아와 터키에서 경기를 치르게 된 데는 현실적인 부분들이 반영됐다. 현재 한국에서 투르크메니스탄으로 가는 직항 노선이 없는 가운데 경유지로서 터키가 최적이라는 판단이 작용했다. 투르크메니스탄전에 앞서 선수들 간 호흡을 맞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당초 축구협회는 다른 아시아 국가들과 친선 경기 개최를 타진했지만 카타르 월드컵 지역예선 일정이 겹치는 경우가 많아 조지아와의 경기가 성사됐다.

 [사진=조성우기자]
[사진=조성우기자]

조지아 입장에서도 한국전은 좋은 선택이다. 터키와 국경이 가까운 데다 내달 9일 덴마크와의 유로 2020 예선 경기에 앞서 아시아의 강호인 한국을 상대로 조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한편 벤투 감독은 오는 26일 조지아와의 친선경기 및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예선에 출전할 선수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벤투호, 조지아와 내달 5일 친선전…카타르 WC 2차예선 대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