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의 각성…강하늘과 '기적의 로맨스' 시작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의 각성이 시작됐다. 시청률도 평정했다.

3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은 10.2%, 12.9%로 자체 최고 기록을 또다시 경신하며 전채널 수목극 1위를 수성했다. 2049 타깃 시청률 역시 상승, 4.9%, 6.6%를 나타냈다.(닐슨코리아제공, 전국가구 기준)

이날 방송에서 남들이 박복하다고 말하는 동백(공효진)의 삶은 첩첩산중이었다. 용식이 끈질긴 추격 끝에 잡은 수상한 시선의 주인공은 다름 아닌 동백의 엄마 조정숙(이정은), 어린 동백을 버린 장본인이었다. 동백은 자신의 이름을 말하지 말라는 정숙의 27년 전 부탁을 끝까지 지켰다. 파출소에서 마주친 엄마를 모른 척한 것.

 [사진=KBS]
[사진=KBS]

자신도 엄마를 버려보고 싶다는 마음에 그 길로 돌아섰지만, 동백의 마음은 편치 않았다. 치매를 앓고 있는 정숙의 기억은 동백을 '아가'라고 부르는데 멈춰있었기 때문. 결국 정숙을 까멜리아로 데려온 동백. 정숙이 그를 사장님이라 칭하며 집을 쓸고 닦고 눈치까지 보자, 대체 엄마가 뭘 하고 산건 지 단번에 알 수 있었다. 용식도 단호하게 밀어냈다. 아들이 힘들게 살지 않았으면 하는 덕순(고두심)의 마음을 이해한 동백이 "무시무시한 내 팔자에 용식이 안 끼워주려고"라고 굳게 결심한 것. "용식씨 옆에서 속 편히 행복할 수도 없어요"라며 작정하고 거절하는 동백에게 용식도 결국 "제가 마음까지 돌땡이는 아니에요"라며 힘없이 뒤돌아섰다.

첩첩산중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향미에게 제대로 낚여 신경안정제까지 복용한 노규태(오정세)가 동백에게 제대로 화풀이를 했기 때문. 동백은 "노키즈존 할 때 그 No 규태"라며 까멜리아 앞에 'No규태존'을 써 붙이겠다고 경고했지만, 규태의 진상은 더욱 심해졌다. 결국 동백은 자리를 박차고 "내가 꼴값이면 사장님은 육(갑)"이라며 1% 부족한 일갈을 날렸다. 그 말을 끝내준 건 다름 아닌 주방에서 지켜보고 있던 용식. 동백이 차마 못 뱉은 "육갑"을 외치며 규태에게 날아 차기를 선사했다.

한바탕의 난동 후, 용식은 파출소로 연행됐다. 임플란트가 빠진 규태가 용식을 고소한 것. '소문이라면 지긋지긋'한 동백은 까멜리아에 남아 장사 준비를 했고, 그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아는 용식은 입을 굳게 닫았다. 그래도 내심 걱정됐던 동백을 움직이게 한 결정적 한방이 있었다. 오늘이 동백의 주민등록상 생일인걸 알게 된 용식이 서프라이즈를 준비한 것. 동백꽃잎을 흩뿌려 만든 일명 '동백길'과 "동백씨의 34년은요 충분히 훌륭합니다"라는 용식의 축하 편지는 결국 숨겨왔던 하마의 본성을 드러내게 했다. 용식의 멈출 줄 모르는 응원폭격에 숙이고 다닌 고개를 들고 싶어진다는 것.

결의에 찬 동백은 그 길로 "샷따 내려"라며 파출소로 출동해 규태를 성희롱, 주폭, 무전취식으로 고소했다. 그리고 그간 그의 '치부'를 모두 기록해놓은 장부를 또박또박 읽어 내려갔다. 그 패기 넘치는 모습에 홍자영(염혜란)은 "쟤는 내 남편과 바람을 폈을 리가 없다"는 걸 바로 알았고, 덕순은 "둘이 정분나겠구나"란 생각에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변소장(전배수)은 "아주 그냥 피바람이 불겠구먼"이라고 예고했지만, 용식은 "지금 동백씨가 저를 지켜주신 거에요?"라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 동백의 각성, 기적의 로맨스가 시작된 것이다.

한편, 에필로그에서는 첫 회에 등장한 시신의 주민등록증이 발견됐고, 용식은 "아니아 안 죽었어"라며 충격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다. 과연 옹산호에서 발견된 사체는 누구일까. 매주 수, 목 밤 10시 방송.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백꽃 필 무렵', 공효진의 각성…강하늘과 '기적의 로맨스'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