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4th BIFF]박찬욱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 늘 도전하고 실험…많이 배운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박찬욱 감독이 거장 감독들을 통해 아직도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고 밝혔다.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은 6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진행된 코스타 가브라스&박찬욱 오픈토크에서 "박찬욱 감독의 '박쥐', '올드보이', '스토커', '아가씨' 네 편만 봐도 너무나 다른 세계를 가진 영화다. 한 감독님이 이렇게 다른 세계관, 독창성을 표현하셨는지 놀랐다"고 말했다.

 [사진=정소희 기자]
[사진=정소희 기자]

이에 박찬욱 감독은 "코스타 감독님의 초기작부터 최신작까지 보면 '과연 한 명의 감독 작품인가'라는 생각이 들 만큼 다양하고 변화무쌍하다"며 "이렇게 계속 도전하고 실험하는 선배 거장들을 보고 배우는 마음으로 일하다 보면 그런 것 같다"고 대답했다.

이어 박찬욱 감독은 "많은 감독님들에게 배우고 싶어서 다양한 영화가 만들어지는 것 같다"며 "소재에 맞는 형식을 고민한다. 그래서 각기 다른 종류의 영화가 만들어지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은 그리스 정치영화 거장으로, 그가 7년 만에 내놓은 신작 '어른의 부재'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아이콘 섹션에서 상영된다. '어른의 부재'는 그리스 경제 위기와 유럽 연합 간의 정면 대결을 다룬 작품이다.

한편,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2일까지 부산지역 6개 극장 37개 상영관에서 85개국 303편의 작품을 상영한다.

조이뉴스24 부산=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4th BIFF]박찬욱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 늘 도전하고 실험…많이 배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