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4th BIFF]박찬욱 "'박쥐'로 영화 역사상 궁극의 키스신 보여주고 싶었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박찬욱 감독이 '박쥐'를 구상하게 된 계기와 자부심을 느끼는 이유를 밝혔다.

6일 오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문화홀에서 열린 '플랫폼 부산-필름메이커스 토크2(Filmmaker's Talk2)'에는 박찬욱 감독이 참석했다.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박찬욱 감독, 웨인 왕 감독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거장들의 필름메이커 토크(Filmmaker’s Talk) 시리즈를 기획, 아시아 독립영화인들과의 만남의 장을 제공했다. 아시아 독립영화인들이 자리를 메운 가운데 행사는 '친절한 금자씨'와 '박쥐'의 일부 시퀀스를 영상으로 감상한 뒤 박찬욱 감독이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를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영화 '박쥐'에서는 신부 상현(송강호 분)이 태주(김옥빈 분)를 죽였다가 살리는 장면이 선보였다. 박찬욱 감독은 "영화 '박쥐'를 구상하는데 10년이 걸렸다. 처음에 뱀파이어 이야기를 하겠다고 생각했을때의 첫 장면이 바로 이것이었다. 이 장면이 먼저 있고 거기서 가지를 뻗은거다. 신부가 있었는데, 숭고한 일을 하려다 뱀파이어가 됐다. 뱀파이어가 된 후 욕망을 억제하지 못해 여인을 사랑해 금지된 사랑을 하게 됐다. 그러다 그녀를 죽이게 됐고 피가 난다. 굉장한 죄의식에 사로잡히자마자 피의 향기가 그를 사로잡는다. 죄책감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욕망이 자리잡고 그 피를 탐한다. 그러다 그녀를 살리게 되고 피를 주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마지막 단계는 바로 키스다. 궁극의 키스는 자신의 혀를 상처내서 피를 흡혈하게 한다. 영화 역사상 궁극의 키스 아니겠나, 그런 장면을 보여주겠다 싶은 생각이었다. 그러나 다른 이야기들이 잘 생각나지 않았는데, 에밀 졸라의 원작을 만나게 된거다. 소설과 이 영화가 만나 오늘날의 '박쥐'가 만들어지게 된거다"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부산=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4th BIFF]박찬욱 "'박쥐'로 영화 역사상 궁극의 키스신 보여주고 싶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