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굿모닝FM' 장성규 "JTBC 아침뉴스 진행, 라디오 위한 빅픽처였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FM데이트' 장성규가 지각 한 번 하지 않는 성실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8일 오전 서울 상암동 MBC에서 MBC 가을 개편 라디오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장성규와 안영미, 뮤지 등이 참석해 새 DJ 소감을 전했다.

'요즘 대세' 방송인 장성규는 MBC FM4U '굿모닝FM'(매일 오전 7시~9시) 진행자로 낙점돼 지난 30일부터 방송을 진행 중이다. 지난 2011년 '일밤-신입사원'에서 아깝게 탈락한 후, 8년 만에 라디오 진행자로 화려하게 돌아오게 됐다.

장성규는 "일단 JTBC에 참 감사한 부분이 라디오 하면서 느껴졌다. 3년 전쯤 아침 뉴스를 진행했는데 7시 시작이었다. 4시에 기상을 했어야 했다. 고되다고 느꼈는데, 이번 라디오를 위한 밑거름이 아니었을까 싶다. JTBC 큰 그림이 완성된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제 목표 중 하나가 지각을 한 번도 하지 말자는 것"이라며 "아침형 인간이라서가 아니라 기회를 준 곳에 보은하는 최소한 부분이 그 정도다. 지각하지 않고 성실한 모습으로 마지막까지 함께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장성규는 "라디오는 처음이라 무리하지 않으려고 한다. 청취자가 '억지로 웃기지 말라'고 하더라. '선넘규'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만큼 편안하게 하고 있는데, 그런 말을 들어서 더 힘을 빼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방송에서 보여준 '선넘규'라는 캐릭터, 때로는 과했던 부분들, 가장 많이 걱정해주는 것이 '얘는 한방에 훅 갈 것'이라고 한다. 그만큼 저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한다. 기우라고 생각하고, 천천히 장성규의 인간미에 방점을 두겠다. 청취자들의 삶에 녹아드는 장성규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벌써 MBC 숙직실을 이용했다는 장성규는 "잠을 잤는데, 집보다 좋더라. 오랜만에 한 번도 깨지 않고 잠들었다. 앞으로도 자주 애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MBC 라디오는 신입DJ와 신설 프로그램을 포진, 라인업을 재정비하는 가을 개편을 지난 30일 실시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굿모닝FM' 장성규 "JTBC 아침뉴스 진행, 라디오 위한 빅픽처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