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연애의 참견2' 사연남, 폴리아모리 사실 고백…폴리아모리 뜻은?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BS Joy '연애의 참견 시즌2'에서 한 사연남이 자신을 폴리아모리라고 고백해 화제인 가운데, 해당 단어의 뜻이 무엇인지에 대한 대중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지난 29일 방송된 KBS Joy 예능프로그램 '연애의 참견2'에서는 폴리아모리 남친과의 연애로 고민하는 한 여성의 사연이 소개됐다.

 [KBS Joy 방송화면 캡처]
[KBS Joy 방송화면 캡처]

하지만 남자친구가 운영하는 인터넷 카페 계정을 보게 된 그녀는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수많은 여자들이 남자친구에게 본 메시지를 확인한 것.

이에 대해 추궁하자, 남자친구는 "사실 나는 폴리아모리다"라고 고백했다고 한다. 폴리아모리란, '많은'이라는 뜻의 그리스어 '폴리(poly)'와 '사랑'이라는 뜻의 라틴어 '아모르(amor)'의 변형태인 '아모리(amory)'의 합성어를 말한다.

이는 서로를 독점하지 않는 다자간(多者間) 사랑, 즉 두 사람 이상을 동시에 사랑하는 것을 뜻하는 의미이다.

폴리아모리스트들은 전통적인 혼인 관계에 집착하지 않고 한 사람에 얽매이지 않는 연애 생활을 추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반대되는 독점적 사랑을 '모노아모리'라고 한다

사연 속의 남자친구는 여자친구인 사연녀에게 폴리아모리를 권유하며 "너도 하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라고 호언장담했다고 한다.

이 사연을 들은 서장훈은 "이 남자는 열 여자를 마다하지 않은 사람이다. 그런데 어느 날 폴리아모리 개념을 알게 되고, 남녀관계에서 방패막으로 쓰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주우재는 "전혀 생각지도 못한 개념을 처음 들었다"고 어이없어 했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연애의 참견2' 사연남, 폴리아모리 사실 고백…폴리아모리 뜻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