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투데이' 갈낙전골·가마솥스테이크연포탕 '낙지의 변신'…불꽃돔한상 '리얼한 맛'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 '오천만의 메뉴' 낙지 전문점 두 곳을 찾아 개성있는 맛의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리얼 맛집' 코너에선 서울 양천구의 주점을 찾아 '불꽃돔한상'에 대해 알아본다.

이날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는 인천 중구의 낙지전문점을 방문해 이곳의 대표메뉴인 갈낙전골과 갈낙찜에 대해 알아본다. 갈비와 낙지를 함께 먹을 수 있는 갈낙전골은 육지의 대표적 단백질 갈비와 바다의 영양보충제 낙지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 메뉴. 얼큰한 국물에 고기와 낙지 및 각종 해물이 펄펄 끓으면서 우러나오는 묘한 퓨전의 맛이 입맛을 한껏 당긴다.

이어서 찾아가는 곳은 서울 강남의 낙지 전문점. 이곳은 가마솥 스테이크 연포탕과 낙지 떡볶이, 낙지김치가 특색있는 메뉴로 자리 잡았다. 식당이라기보다는 칵테일 바에 가까운 이곳은 낙지를 주메뉴로 각종 안주를 만드는데, 마치 시골에서 밥짓는 가마솥의 축소판 같은 뚝배기에 구수한 연포탕이 스테이크와 묘한 조화를 이룬다. 이탈리아식 파스타 메뉴와 국내 토종 술안주가 혼합된 듯한 분위기인데, 젊은 힙스터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낙지를 베이스로 한 떡볶이와 낙지김치 역시 스테디셀러로 인기가 높다고 한다.

'리얼 맛집' 코너에선 서울 목동의 이자카야를 방문해 불꽃돔한상의 맛에 대해 살펴본다. 분위기가 고급스럽고 전반적인 음식의 퀄리티가 높은 곳으로 알려진 이곳은 가성비까지 좋아 젊은 연인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다양한 일본식 안주가 준비돼 있는 가운데 불꽃돔한상은 제주도에서 잡히는 꽃돔을 이용해 푸짐하면서 입맛을 당기는 술안주를 한상 가득 내놓아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꽃돔은 제주도에서 주로 쓰이는 말로 표준어는 아홉동가리로 불린다.

이밖에 '여행본능 섬' 코너에선 전남 목포의 외달도를 방문해 현지 한옥민박과 횟집 등 숙박과 먹을거리에 대해 알아본다.

'주PD가 떴다' 코너에선 메주마을 5자매 대동단결 스토리로 경북 예천의 학가산 전통 메주마을을 찾아간다.

'생방송투데이'는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투데이' 갈낙전골·가마솥스테이크연포탕 '낙지의 변신'…불꽃돔한상 '리얼한 맛'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