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산양산삼장어대파전골·유황오리백숙&주물럭 '대박'…대구 찹쌀수제비 '놀라운 맛'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2TV 생생정보'가 '대동 맛 지도' 코너를 통해 산양산삼 장어대파전골, 유황오리백숙+유황오리주물럭 맛집을 찾아간다. 또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찹쌀수제비의 특별한 맛의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9일 오후 방송되는 KBS '2TV 저녁 생생정보'의 '대동 맛 지도'는 '풍요로운 맛의 도시 '경기도 화성'' 편으로 꾸며진다. 첫 번째 주인공은 산양산삼장어대파전골이다.

[KBS2 제공]

산양산삼 장어대파전골 맛집은 경기 화성시 기배로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산삼장어대파전골, 산삼삼계탕, 산삼갈비탕, 산삼보양백숙 등이다.

가장 큰 인기 메뉴는 단연 산삼장어대파전골이다. 이 음식은 장어, 대파, 산삼, 전복, 무 등과 이 가게만의 특제 소스가 함께 들어간다. 들거가는 재료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그야말로 보양식이다.

산삼 추출액을 육수로 사용해 그 국물맛이 깊다고 한다. 이 가게를 찾은 한 블로거는 "'접대가 있거나 어르신들 모셔 오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고 후기평을 남겼다.

유황오리백숙+유황오리주물럭 맛집은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 은행나무로에 있다. 메뉴는 뽕나무오리백숙, 유황오리주물럭, 유황오리훈제, 소갈비찜한정식 등이다.

손님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는 유황오리백숙과 유황오리 주물럭이다. 유황오리백숙은 동충하초가 들어가 깊은 맛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인삼, 황기 등 귀한 한약 재료가 함께 들어간다.

음식을 맛본 한 블로거는 "살코기가 야들야들해서 참 맛있었다"며 "각종 한약재의 맛이 국물에서 우러나 깊은 맛이 일품이었다"고 칭찬했다.

유황오리주물럭은 영양이 충만한 유황오리고기에 이 가게만의 특제소스가 잘 어우러진 음식이다. 기름기가 많지 않고 담백하며 팽이버섯과 함께 구워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한다.

'비법 21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찹쌀수제비 맛집을 직접 방문한다. 이 가게는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에 위치해있다. 대표 메뉴는 영양칼국수, 찹쌀수제비, 파전, 코다리찜, 수육 등이다.

손님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메뉴는 단연 찹쌀수제비다. 놀라운 맛의 비밀은 익반죽에 있다고 한다. 익반죽이란, 가루에 끓는 물을 쳐 가며 하는 반죽법을 말한다. 익반죽한 수제비와 들깨 등이 들어간 진한 국물과 시레기 등이 만나 환상을 맛을 낸다는 후문이다.

찹쌀수제비를 맛 본 한 블로거는 "수제비의 쫄깃쫄깃한 식감이 마음에 들었다"며 "들깨 등이 들어간 진한 국물맛도 최고였다"고 호평을 남겼다.

이날 방영되는 '노.래.방 '안동역에서'' 코너에서는 안동하회마을, 부용대, 월영교 등 경상북도 안동의 여러 명소를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잡(job)큐멘터리 베테랑 '세차 전문가 허수복'' 코너에서는 세차 전문가 허수복 씨를 찾아가 성공 비결에 대해 알아본다. '궁(금하면)물(어봐)' 코너에서는 손쉽게 만드는 천연 감기 예방약 코너로 꾸며진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준영기자 kjykjy@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