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연승 반등 석진욱 OK저축은행 감독 "서브가 열쇠"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서브에서 범실이 적게 나왔네요."

OK저축은행은 2019-20시즌 도드람 V리그 개막 후 1라운드에서 신바람을 냈다. 라운드 전승을 달성하지 못했지만 5승 1패라는 좋은 성적을 냈다.

그런데 2라운드들어 롤러코스터를 탔다. 연패를 당하면서 순위는 내리막을 탔고 승점 추가도 쉽지 않았다. 그러나 5연패를 끊은 뒤 연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OK저축은행은 13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한국전력과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0으로 이겼다. 2연승으로 신바람을 냈다.

석진욱 OK저축은행 감독은 이날 경기가 끝난 뒤 "레오(크로아티아)가 연습 때는 서브가 잘 안들어갔다. 그래서 (서브)리듬을 좀 더 찾아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경기에서 잘 들어간 것 같다"며 "범실 없이 서브가 잘 들어가서 만족한다"고 얘기했다.

레오는 한국전력을 상대로 두 팀 합쳐 가장 많은 24점을 올리며 주포 노릇을 톡톡히했다. 또한 서브 에이스도 4개를 기록했다. OK저축은행은 조재성도 서브로 2점을 올렸고 송명근과 한상길도 한 차례씩 서브 에이스를 기록했다.

서브 득점에서 10-3으로 상대에 앞섰고 승리 원동력이 됐다. 석 감독은 연패 뒤 연승을 거둔 부분에 대해 "경기에서 이기는 것보다 선수들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것에 초점을 맞췄었다"고 말했다. 그는 "(연패기간 동안)아픈 선수들이 있으니까 그렇게 생각했다"며 "부상에서 회복돼 복귀한 선수들 그나마 좋은 컨디션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OK저축은행이 연승으로 미소를 지었지만 한국전력은 이날 패배로 3연패에 빠졌다.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은 이날 경기가 끝난 뒤 "1세트에서 서브 범실 연달아 나오면서 분위기와 흐름을 모두 내줬다"며 아쉬워했다.

장 감독은 "사전에 약속된 플레이가 잘 안 이뤄지는 점과 선수들이 코트 안에서 좀 급하게 플레이를 한다. 의욕이 과할 경우 이런 상황이 자주 나오는데 이런 점이 최근 가장 잘 안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사진=발리볼코리아닷컴]

한국전력은 OK저축은행을 상대로 가빈이 20점을 올렸고 공격성공률 57.57%를 기록하며 제 몫을 했다. 그러나 국내 선수들의 공격 지원이 모자랐다. 김민혁, 구본승 등은 모두 6점에 그쳤다.

장 감독은 "선수들을 추스려서 다음 경기 준비를 잘 하랴고 한다"며 "선수들이 올 시즌에는 잘 버티고 견뎌야할 것 같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시즌이 아직 많이 남아있는데 더 힘든 시기 올 수도 있으니까 신경을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전력은 오는 18일 KB손해보험을 상대로 의정부체육관에서 원정 경기를 치른다. OK저축은행은 한동안 경기 일정이 없다. 팀은 오는 20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삼성화재와 원정 경기를 치른다.

조이뉴스24 수원=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연승 반등 석진욱 OK저축은행 감독 "서브가 열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