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허영만의 백반기행', 안동국시 시키면 꽁치조림이?… "반칙이다" 감탄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식객 허영만이 안동을 찾아 안동국시와 안동식 갈비, 간고등어를 먹으며 감탄했다.

13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경상북도 안동을 찾았다.

'안동' 하면 떠오르는 음식으로 '안동국시'를 빼놓을 수 없다. 안동국시는 그 옛날 양반가에서 여름철 손님 접대에 올리는 향토음식이었고, 고된 농사일에 반가운 새참으로 먹었던 서민 음식이기도 하다.

이어 안동국시가 나왔다. 콩가루와 밀가루를 섞어 만든 후 홍두깨로 밀어 만드는 것이 전통방식인데, 여전히 손맛을 고수하는 주인장 덕에 더욱 고소한 안동국시를 맛볼 수 있었다. 안동국시를 맛보고 감동한 식객 허영만은 "서울에서 먹었던 안동국수 맛과 좀 다르다. 콩가루 맛이 굉장히 강하다. 밀가루 냄새하고 콩가루 냄새하고 같이 난다"고 분석했다.

이어 멸치 젓갈에 국수를 먹고서는 "괜찮네"라고 말했다. 김치 겉절이까지 올려 국수를 맛본 허영만은 "국수 하나로 세가지 맛을 볼 수 있다"라며 안동국수를 소개, 시청자들의 입맛을 다시게 했다.

이밖에도 허영만은 안동식 갈비와 간고등어 맛집 등을 소개했다. 특히 안동 간고등어의 참맛을 찾아 떠난 식객 허영만은 "정말 맛있다"며 감탄사를 연발했다. 이 집에서 다시마 집된장으로 만든 된장찌개 한 숟갈을 먹고 탄성을 외친 허영만은 생 무를 채를 치거나 가늘게 썰어서 양념에 버무린 '생재래기' 맛에 푹 빠져 숟가락을 놓지 못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허영만의 백반기행', 안동국시 시키면 꽁치조림이?… "반칙이다" 감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