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수 송창식 "쎄시봉 전 서울역서 노숙자 생활…이상벽·조영남 고마워"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마이웨이'에 출연한 가수 송창식이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 그는 "쎄시봉에 들어가기 전에 서울역에서 2년간 노숙자 생활을 했다"고 털어놨다.

지난 25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시사교양프로그램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송창식의 인생사가 공개됐다.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그는 "가수가 되기 이전에는 아주 최말단 노숙자였다"며 "2년 동안 겨울 밤에도 서울역 이런 데서 잠을 잤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어느 겨울 건설 현장에서 노동자들이 생활하는 곳에 가게 돼 춥지 않게 잤다. 그런데 거기서 쫓겨나서 '쎄시봉'으로 갔다"며 "쎄시봉에서 밥을 준다고 해서 갔는데 거기가 온그라운드였다. 히터도 들어오고 밥도 주고 빨래도 할 수 있었다"고 쎄시봉에 들어가게 된 계기를 밝혔다.

쎄시봉 입봉과 관련해 송창식은 이상벽과 조영남을 거론했다. 송창식은 "이상벽이 쎄시봉으로 자신을 데려간 게 인생의 전환점이 됐다"며 "생활적으로도 터닝포인트인데 노래로서도 터닝포인트다. 그를 만나기 전까지는 팝 음악을 싫어했다. 조영남을 만난 것도 터닝포인트였다"고 말했다.

한편, 1947년생인 송창식은 1967년 윤형주와 함께 트윈폴리오를 결성해 1968년 '트윈폴리오 1집'으로 데뷔했다. 이후 솔로 가수로 전향했고 '피리부는 사나이', '왜 불러' 등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조이뉴스24 권준영 기자 kjykj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수 송창식 "쎄시봉 전 서울역서 노숙자 생활…이상벽·조영남 고마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