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은행 김단비 '내가 으뜸 별'…WKBL 4년 연속 올스타 1위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여자프로농구 인천 신한은행 '간판스타' 김단비가 올스타 팬 투표에서 4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올스타전 팬 투표 결과를 31일 발표했다. WKBL은 "집계 결과 김단비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 시즌 올스타전 투표는 지난 11일 시작해 30일 마감했다. 김단비는 총 1만2천756표를 얻어 강이슬(부천 KEB하나은행, 1만2천577표)을 제쳤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사진=조이뉴스24 포토 DB]

김단비는 이로써 WKBL 사상 처음으로 4년 연속 올스타 최다 득표 선수가 됐다. 김단비, 강이승에 이어 김한별(용이 삼성생명)이 1만1천104표를 얻어 3위에 자리했다.

올 시즌 올스타전은 핑크와 블루스타팀으로 나워 오는 1월 12일 부산 스포원파크 BNK 센터에서 열린다. 핑크스타팀 사령탑에는 정규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위성우 아산 우리카드 감독이 맡는다. 블루스타는 2위팀인 안덕수 청주 KB스타즈 감독이 지휘봉을 잡는다.

한편 핑크와 블루스타팀에서 각각 뛸 선수 11명은 이미 선정됐다. 한 자리는 WKBL이 진행하는 이벤트로 선발되는 팬이 채운다.

◆2019-20시즌 WKBL 올스타전 출전 선수 명단

□핑크스타 ▲감독 : 위성우(우리카드) ▲코치 : 이훈재(KEB하나은행) 유영주(BNK 썸) ▲김단비, 박지수, 박지현, 안혜지, 신지현 (이상 팬 투표 BEST 5) 염윤아, 고아라, 노현지(, 이상 감독추천선수) 쏜튼, 스미스, 비키바흐(이상 외국인 선수) □레드스타 ▲감독 : 안덕수(KB스타즈) ▲코치 : 정상일(신한은행), 임근배(삼성생명) ▲선수 : 강이슬, 김한별, 박혜진, 한채진, 강아정(이상 팬 투표 BEST 5) 김소니아, 배혜윤, 김이슬(이상 감독 추천 선수) 그레이, 마이샤, 단타스(이상 외국인 선수)

 [사진=WKBL]
[사진=WKBL]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은행 김단비 '내가 으뜸 별'…WKBL 4년 연속 올스타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