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출항 앞둔 김학범호, 중국 넘고 도쿄행 꽃길 걸을까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U-23(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9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을 향한 항해를 시작한다.

한국은 9일 태국의 틴술라논 스타디움에서 2020 아시아 축구연맹(AFC) 주최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C조예선 1차전 중국과 만난다.

이번 대회에는 오는 7월 막을 올리는 2020 도쿄올림픽 본선 티켓이 걸려있다. 상위 3팀 안에 들어야만 올림픽 무대를 밟을 수 있다.

김학범 대한민국 U-23(23세 이하)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김학범 대한민국 U-23(23세 이하) 축구대표팀 감독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김학범호'에 조편성은 결코 만만치 않다. 중국전 이후 오는 12일 이란, 15일 우즈베키스탄과 차례로 맞붙어야 한다. 두 팀 모두 최근 아시아권에서 탄탄한 전력을 보여주고 있다.

우즈베키스탄은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8강전에서 한국을 탈락 위기로 몰아넣기도 했다. 한국은 중국을 상대로 반드시 승점 3점을 따내야만 향후 이란, 우즈베키스탄전에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만약 중국을 상대로 비길 경우 조 순위 다툼에서 불리한 위치에 놓일 수 있다.

한국은 객관적인 전력에서 중국보다 한 수 위로 평가받는다. 백승호, 이강인 등 유럽파 합류가 불발됐지만 전북 현대의 주전 골키퍼 송범근을 비롯해 김진야(FC 서울), 이동경(울산 현대) 등 K리그1 주전급 선수들이 대거 출격을 준비 중이다.

한국은 역대 올림픽 최종예선에서 중국을 상대로 5승 1무로 앞서고 있다. 이번에도 중국을 꺾고 또 한 번 '공한증'을 되새겨주겠다는 각오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대표팀을 이끌었던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감독은 중국전을 이번 대회 가장 중요한 경기로 꼽았다.

신 감독은 JTBC와의 인터뷰에서 "다른 조에 비해 한국, 이란, 우즈베키스탄이 모인 C조가 확실히 어렵다. 죽음의 조라고 불릴만하다"면서 "첫 경기인 중국전이 가장 중요하다. 중국을 잡는다면 조별예선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출항 앞둔 김학범호, 중국 넘고 도쿄행 꽃길 걸을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