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웃는남자' 수호 "그윈플렌 중 막내, 많이 귀여워해주신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엑소 수호가 뮤지컬 '웃는남자'에서 그윈플렌으로 활약하는 소감을 전했다.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진행된 뮤지컬 '웃는남자' 프레스콜에서 초연에 이어 재연에 합류한 수호가 그윈플렌 역을 연기했다. 이날 수호는 "초연에 비해 극 자체 서사 정리가 잘 됐다. 서사에 맞춰서 집중하려고 했다"라며 "그윈플렌이 다크나이트 조커의 모티브가 된 인물이다. 영화 '조커'를 돌려보면서 행동과 표현에 대해 고민했다"고 설명했다.

뮤지컬 '웃는남자'는 신분차별이 극심했던 17세기 영국을 배경으로 끔찍한 괴물의 얼굴을 하고 있지만 순사한 마음을 가진 그윈플렌의 여정을 따라 정의와 인간성이 무너진 세태를 비판하고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의 가치에 대해 깊이 있게 조명한다. 이석훈, 규현, 박강현, 수호, 민영기, 양준모, 강혜인, 이수빈, 신영숙 김소향 등이 출연한다.

수호는 규현, 이석훈, 박강현과 함께 기이하게 찢긴 입을 가진 기형의 모습이지만 관능적인 젊은 청년 그윈플렌 역을 맡았다. 특히 수호는 네명의 그윈플렌 중 막내다.

수호는 '본인만의 차별점'으로 "내가 그윈플렌 중 막내다. 많이 귀여워해주신다. 관객들은 좀 더 연민을 느끼지 않을까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규현에 대해서는 "내가 들어본 가장 감미로운 목소리"라며 "15년을 들어 익숙한 목소리이자, 우리나라의 손꼽히는 목소리다. 더불어 설득력있는 목소리인 것 같다"라고 극찬했다.

뮤지컬 '웃는남자'는 오는 3월1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iang@joynews24.com 사진 정소희 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웃는남자' 수호 "그윈플렌 중 막내, 많이 귀여워해주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