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5500원 무제한 닭볶음탕 어디?…인천 7000원 동태찌개 '리얼가왕'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17일 '2TV 생생정보'에서는 인천의 칼집 꽃 오겹살에 대해 '수수열전' 코너에서 알아본다. 일산의 통바닷가재 해물탕의 맛에 대해서도 탐구해본다. '리얼가왕' 코너에선 5천500원에 닭볶음탕 무한 리필이 가능한 목동의 식당을 소개하고, 7천원에 동태찌개와 도토리전, 돌솥밥을 한꺼번에 즐질 수 있는 인천의 식당도 찾아간다.

우선 '수수열전' 코너에선 인천의 한 고기집을 방문한다. 이곳은 '칼집 꽃 오겹살'이 인기메뉴인데, 제주산 생암퇘지만을 사용해 건강하고 쫄깃한 맛이 별미로 꼽힌다. 특히 이곳의 오겹살은 칼집을 마치 꽃모양으로 내 시각적으로도 색다른 느낌인데, 고기의 식감 또한 매우 부드럽다고 한다. 육즙이 풍부하고 고소해 고기먹는 즐거움을 한껏 누릴 수 있다는 평가다.

 [KBS2 제공]
[KBS2 제공]

일산에선 통바닷가재 해물탕이 눈길을 끈다. 이곳의 한 해물탕집은 바닷가재를 통으로 넣어 만든 해물탕을 내놓는데, 손님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커더란 남비 안에 랍스터와 전박, 그리고 문어와 가리비 등 각종 해산물을 아낌없이 넣어 보는 것만으로도 포만감을 준다. 특히 랍스터와 문어, 전복을 산채로 끓이는데, 싱싱한 바다의 맛이 그대로 입안으로 전해지는 느낌이다. 국물 또한 얼큰하고 시원해 가족단위 외식으로 제격이라는 평이다.

'리얼가왕' 편에선 목동의 한식뷔페로 향한다. 이곳에선 단 5천500원에 닭볶음탕을 무한 리필해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소문이 나 있다.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알려진 이곳은 항상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데, 얼큰하고 부드러운 닭볶음탕은 물론 각종 한식메뉴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닭볶음탕에 선짓국, 호박죽, 동치미, 고사리, 샐러드 등 여려가지 음식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주인이 매일 시장에 나가 싱싱하고 질좋은 재료만 엄선해 사용하며 닭은 국내산을 사용한다. 조미료는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인천 청학동에도 가성비 좋은 식당이 눈에 띈다. 동태찌개 전문점인 이곳은 7천원에 동태찌개와 도토리전, 돌솥밥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서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펄펄 끓는 동태찌개엔 두부와 각종 야채가 가득 들어 있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담보해준다. 커다란 냄비에서 보글보글 끓는 찌개는 보기만 해도 행복하다는 평가다. 추운 겨울철 지인들과의 회식 메뉴로 안성맞춤이라고 한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5500원 무제한 닭볶음탕 어디?…인천 7000원 동태찌개 '리얼가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