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2020시즌 스프링캠프 참가 29일 출국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2020시즌 준비를 위한 스프링캠프 일정에 들어간다.

롯데 구단은 설 연휴가 끝난 뒤인 28일 FA로 영입한 안치홍(내야수) 입단식에 이어 이석환 신임 구단 사장 취임식을 진행한다.

다음날인 29일 선수단은 스프링캠프 참가를 위해 출국한다. 구단은 스프링캠프 참가 선수 명단과 세부 일정 등을 22일 발표했다. 이번 스프링캠프 특징은 이원화다.

호주 스프링캠프에 참가하는 허문회 롯데 감독. [사진=롯데 자이언츠]

구단은 "단체훈련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성장이 필요한 유망주 선수들에게 맞는 훈련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캠프를 이원화 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스프링캠프는 호주와 미국 두 곳에서 진행된다.

허문회 감독을 비롯한 코칭스태프 14명과 선수 37명이 참가하는 스프링캠프는 호주 애들레이드에 마련된다. 호주 캠프 참가 선수들은 30일 오후 4시에 김해공항을 통해 OZ8534편을 이용해 인천을 거쳐 호주로 이동한다.

선수단은 호주 캠프 기간동안 호주프로야구리그(ABL) 소속팀인 애들레이드 자이언츠의 홈 구장 시설을 사용한다. 또한 7번 차례 연습 경기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호주 캠프 참가 선수단은 3월 5일 모든 훈련을 마치고 김해공항(OZ8531편)을 통해 귀국한다.

미국에서는 드라이브라인 캠프를 실시한다. 이용훈 코치를 비롯해 투수 4명이 참가한다. 미국 캠프 참가 선수들은 29일 현지로 출발해 오는 2월 13일 귀국한다.

미국 캠프는 워싱턴주에 차려진다. 구단은 "드라이브라인 캠프는 첨단 장비를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퍼포먼스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을 진행하는 시설"이라며 "투수 유망주의 성장을 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미국 캠프에는 이 코치를 비롯해 윤성빈, 한승혁, 최하늘. 이승헌이 참가한다.

◆롯데 자이언츠 2020시즌 스프링캠프 참가 명단

▲감독 : 허문회 ▲코치 : 박종호, 노병오, 조웅천, 윤재국, 오태근, 백어진, 윤윤덕, 정호진, 행크 콩거, 롱, 래리 서튼, 훌리오 프랑코, 헤르젠버그 ▲투수 : 송승준, 노경은, 김대우, 오현택, 김건국, 정태승, 진명호, 박시영, 구승민, 최영환, 김원중, 박진형, 김유영, 강동호, 윤성빈, 서준원, 아드리안 샘슨, 댄 스트레일리 ▲포수 : 지성준, 김준태, 나종적, 정보근 ▲내야수 : 이대호, 전준우, 정훈, 신본기, 김대륙, 김민수, 한동희, 안치홍, 딕슨 마차도 ▲외야수 : 손아섭, 민병헌, 강로한, 고승민, 최민재

◆드라이브라인 캠프 참가자

▲코치 : 이용훈 ▲투수 : 윤성빈, 한승혁, 최하늘, 이승현

미국에서 진행하는 드라이브라인 캠프에 투수들을 이끌고 참가하는 이용훈 코치 [사진=롯데]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