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움 김하성 "해외 진출? 팀 한국시리즈 우승이 먼저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키움 히어로즈 유격수 김하성이 2020 시즌 준비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김하성은 31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키움의 스프링캠프가 차려지는 대만 가오슝으로 출국했다. 팀 동료들과 함께 오는 3월 10일까지 구슬땀을 흘리며 2020 시즌 개막 준비에 돌입한다.

김하성은 "비 시즌 몸을 잘 만들었다. 캠프에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난해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게 목표다. 전체적인 타격 지표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키움 히어로즈 유격수 김하성 [사진=정소희기자]
키움 히어로즈 유격수 김하성 [사진=정소희기자]

김하성은 지난해 타율 3할7리 19홈런 104타점 33도루로 맹활약하며 키움의 한국시리즈 진출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2년 연속 유격수 부문 골든글러브를 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격수로 자리매김했다.

김하성은 올 시즌 종료 후 구단의 동의하에 포스팅 시스템을 통한 해외 진출을 시도할 수 있다. 키움은 일찌감치 김하성이 큰 무대로 나가기를 원한다면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공언한 상태다.

하지만 김하성은 지난해 아쉽게 무산됐던 팀의 한국시리즈 우승이 먼저라고 강조했다.

김하성은 "지금 해외 진출을 신경 쓸 겨를이 없다. 키움이 우승하는 게 우선이다. 구단이 지원해주겠다고 한 부분은 고맙지만 팀도 나도 만족할만한 시즌을 보내야만 가능한 것 같다"며 "그저 그런 성적을 가지고 도전하고 싶지는 않다. 확실하게 발전된 모습을 보여야만 포스팅에 나설 수 있을 것 같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하성은 또 "올해는 근육량과 체중을 늘렸다. 더 강한 타구를 날릴 수 있게 웨이트 트레이닝에 비중을 높이려고 한다"며 "스프링캠프에서 더 좋은 몸 상태를 만들어 올 수 있게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영종도=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움 김하성 "해외 진출? 팀 한국시리즈 우승이 먼저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