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명훈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배우 인생의 기적 같은 날" 소감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기생충'의 주역 박명훈이 감격 소감을 전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2020)에서 최우수 작품상, 가독상, 국제 장편 영화상, 각본상까지 4관왕을 기록하며 한국 영화 새 역사를 썼다.

이는 아시아 영화 최초의 4관왕 쾌거이자 아시아 감독 최초의 수상이기 때문에,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기생충 아카데미 [사진=에이스팩토리]
기생충 아카데미 [사진=에이스팩토리]

이날 박명훈은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최우식, 이정은, 장혜진 등과 함께 공식 초청을 받아 시상식에 참석했다.

그는 "영광스러운 자리인 아카데미 시상식에 초대되어 너무 기뻤다. 칸 영화제 때는 존재 자체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어 공식 석상에서 관객분들에게 인사드리지 못했는데, 이번 시상식에는 영화를 본 전 세계 관객들에게 인사드릴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명훈은 "배우 인생에 있어 기적과 같은 날로 기억될 것 같다. 기쁜 자리에 함께해 영광스럽고, 봉준호 감독님과 전 배우, 전 스태프분들과 오늘의 영광을 함께 나누고 싶다"고 덧붙였다.

'기생충' 속 일명 '지하실 남'으로 불리며 충격 전개를 이끈 박명훈은 '기생충' 이후 영화계 잇따른 러브콜을 받아 차기작 촬영에 한창이다. 영화 '경관의 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등에 출연하며 쉼 없이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명훈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배우 인생의 기적 같은 날" 소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