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방송 투데이' 광주 온돌장어 '보양에 으뜸'→강서 조개구이까지 겨울맛집 공개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생방송 투데이'가 완도 회 맛집과 광주 온돌장어 쪽장어전골 맛집 등을 공개한다.

12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여행본능', '오천만의 메뉴', '리얼 맛집' 코너를 통해 국내 맛집을 소개한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사진=생방송 투데이]

'여행본능' 코너에서는 남도 힐링 1번지, 다도해를 품은 완도의 볼거리 먹을거리가 공개된다. 완도군 완도읍 해변공원로에 위치한 한 횟집은 넓고 깔끔한 공간에서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이곳의 별미는 전복 코스다. 전복회, 구이, 간장찜, 탕수욕, 물회, 죽 등 전복으로 먹을 수 있는 모든 음식을 한데 맛볼 수 있다. 새우 연어 소라 굴 등 생물 해산물이 가득해 다양한 식감과 맛을 경험해볼 수 있다.

'오천만의 메뉴' 코너에서는 겨울에 딱 맞는 보양식 온돌장어와 쪽장어전골집을 알아본다. 경기 광주시 초월읍 지월로에 위치한 한 장어집은 숯불에서 구운 숯불장어구이와 장어탕이 별미인 곳이다. 이 곳은 정성 가득한 한상차림으로 숯불장어구이를 맛볼 수 있다. 탱탱하고 하얀 장어살을 따끈하게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진하고 녹진한 장어탕 역시 이 곳의 대표 메뉴다.

경기 의왕시 벌모루앞길에 위치한 민물장어집 역시 탱글한 장어살을 전골로 맛볼 수 있는 맛집이다. 특히 이곳은 찬 성질의 장어에 따뜻한 성질의 파김치를 함께 내놓으며 음식 간의 궁합을 잘 맞춰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의왕 온돌장어와 쪽장전골 등 모두의 눈을 휘둥그레하게 만들 메뉴 역시 경험해볼 만 하다.

'리얼 맛집' 코너에서는 서울 강서구 강서로에 위치한 조개 맛집을 찾는다. 담백하게 조개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구이 메뉴는 물론 통문어와 각종 해산물을 넣어 만든 통문어 해물 철판탕, 또 다양한 해산물에 더불어 차돌구이까지 맛볼 수 있는 해산물 차돌구이 메뉴도 인기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방송 투데이' 광주 온돌장어 '보양에 으뜸'→강서 조개구이까지 겨울맛집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