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TV 생생정보' 해물과 갈비의 환상적 조화 '먹킷 리스트'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2일 방송되는 '2TV 생생정보'에선 서울 등촌동의 숙주대왕갈비탕과 충남 천안의 해물갈비전골, 역삼동의 해물왕뼈찜을 소개한다. 분당에선 산더덕갈비찜, 부천에선 문어꽃갈비탕의 맛에 대해 알아본다.

우선 '빅데이터로 본 먹킷리스트'에서는 등촌동의 식당을 방문한다. 이곳의 대표메뉴인 숙주대왕갈비탕은 숙주가 산처럼 쌓인 갈비탕으로 엄청난 크기의 뚝배기에 갈빗대가 가득 담겼다. 갈비탕 특유의 담백한 맛에 숙주의 상큼한 식감이 녹아들었다는 평가다.

 [KBS 이미지]
[KBS 이미지]

천안의 해물갈비전골은 말 그대로 해물탕에 갈비가 함께 들어가 있는 메뉴로 육지와 바다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통오징어에 조개 및 전복 등 각종 해산물이 가득 담긴 해물탕은 양이 풍부하고 입안에서 살살 녹을 만큼 야들야들해 회식 모임 메뉴로 제격이다.

역삼동의 한 식당은 아구찜이 인기다. 소갈비에 각종 해산물을 넣고 통째로 찐 메뉴로 역시 육지와 바다의 맛이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다. 특히 매콤하면서 독특한 양념이 고기 특유의 느끼한 맛을 잡아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인근 회사원들의 회식 메뉴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분당에선 산더덕갈비찜이 눈길을 끈다. 더덕향이 그윽한 갈비찜으로 소갈비에 새우, 표고버섯, 감자옹심이 등이 다채롭게 들어가 있다. 향이 좋고 부드러운 육질의 고기가 입에서 사르르 녹아 맛에 반한다는 평가다.

부천의 문어꽃갈비탕은 전복, 문어, 소갈비알찜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다. 얼큰한 육수에 각종 진미가 가득 담겨 미각을 자극한다. 특히 소스국물이 진국이어서 고기와 해산물의 맛을 배가시켜준다는 후기가 눈에 띈다.

이밖에 '맛의 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편에선 인천의 5층 감자탑을 소개한다. 산더미처럼 쌓인 감자뼈탕으로 감자탕 고기를 원없이 먹을 수 있는 메뉴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월~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TV 생생정보' 해물과 갈비의 환상적 조화 '먹킷 리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