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라이스 전북 감독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승리할 것"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조세 모라이스 감독이 이끄는 전북 현대가 2020 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첫 승 사냥에 도전한다.

전북은 오는 4일 호주 시드니의 시드니 폿볼 스타디움에서 2020 AFC 챔피언스리그 H조 조별리그 시드니 FC와 원정 경기를 치른다.

전북은 앞서 지난 12일 홈에서 열린 요코하마 마리노스와의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1-2로 패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경기 내용 면에서도 요코하마에게 밀리며 조직력이 완성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다.

조세 모라이스 전북 현대 감독이 3일(한국시간) 시드니 FC와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원정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사진=전북 현대]
조세 모라이스 전북 현대 감독이 3일(한국시간) 시드니 FC와의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원정 경기를 앞두고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사진=전북 현대]

전북은 요코하마전 패배로 H조 3위에 머무르고 있다. 이번 호주 원정에서 승점 3점을 따내야만 토너먼트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문제는 경기 감각이다. 전북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K리그1 개막이 연기되며 지난달 요코하마전 이후 3주 동안 실전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

조세 모라이스 전북 감독은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서 "지금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이라며 "경기가 예정대로 진행되지 않아 집중력이 떨어져 있다"고 설명했다.

모라이스 감독은 다만 "선수들에게 집중력을 가지라는 요구를 했다"며 "우리는 준비를 많이 했고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곳에 이기기 위해 왔으며 승리하기 위해 경기에 임할 것"이라고 출사표를 던졌다.

시드니는 2018-2019 시즌 호주 A리그 챔피언이다. 지난달 19일 요코하마와의 조별리그 첫 경기를 0-4로 패하며 H조 최하위로 쳐져 있지만 만만치 않은 전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이날 모라이스 감독과 기자회견장에 함께 자리한 최보경은 "시드니는 수비가 좋은 팀이다. 안정적인 수비를 바탕으로 오른쪽 측면 공격이 좋다"며 "이 부분에 대한 준비를 잘하고 우리 플레이를 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각오를 전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라이스 전북 감독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이지만 승리할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