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성규, '워크맨' 일베논란에 "제작진 믿어달라, 다신 이런 일 없을 것"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방송인 장성규가 유튜브 채널 '워크맨' 일베 논란에 대해 직접 사과했다.

유튜브 채널 워크맨 측은 20일 "새벽 갑작스레 동영상 하나를 받았다. 혹여나 이 영상으로 인해 최근 논란이 출연자에게 옮겨가진 않을까 우려되어 고민했지만 그 분의 진정성이 담긴 요청에 의해 편집없이 영상을 올린다"라는 글과 함께 동영상을 게재했다.

장성규가 '워크맨' 일베 논란에 사과 영상을 게재했다. [사진=유튜브 '워크맨']
장성규가 '워크맨' 일베 논란에 사과 영상을 게재했다. [사진=유튜브 '워크맨']

영상 속 장성규는 "'워크맨'과 관련된 사안에 대해 직접 말씀드리고 싶은 욕심에 인사드리게 됐다"며 최근 불거진 '워크맨' 제작진의 일베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장성규는 "이번 일로 상처를 받은 분들, 이번 일로 염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모든 상황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올린다"고 말한 뒤 "'워크맨'을 내 몸처럼 생각한다. 지난 일년간 가장 아끼는 프로그램이고 너무나 행복하고 즐거웠고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뻤는데 이런 일로 오해하고 불편하게 만들어서 마음이 무겁다"고 밝혔다.

이어 장성규는 "지난 1년간 함께 해온 제작진 덕분에 '워크맨'이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내가 봐온 제작진은 좋은 동생들이다. 여러분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마음밖에 없는 친구들이다. 여러분들이 오해하시는 그런 제작진이 아니다. 한 번만 믿어주시고 다시 한 번 좀 예쁘게 봐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장성규는 최근 고동완 PD의 공식입장문을 언급하며 "전적으로 그 내용에 동의한다. 앞으로 실수 없이 즐겁게 유익한 정보들을 드릴 수 있는 콘텐츠를 보여드리는게 최선의 모습이다. 더 조심하고 신중하겠다. 반성하고 반성해서 이런 일 다시 없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워크맨'은 지난 11일 공개된 '부업' 편에서 '18개 노무'(勞務)라는 자막을 사용해 일베 논란에 휩싸였다. '노무'가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표현이라는 게 그들의 주장이었다.

하지만 '워크맨' 고동완 PD는 "'욕 나오는 상황'을 표현하기 위한 언어유희 자막 스킬의 연장선으로 '18(욕) 개놈의 (잔업) 시작'의 의미로 해당 언어를 사용했다. 다만 이 경우 한자가 병기되지 않으면 욕설이 직접적으로 노출되는 문제가 있을 것 같아, 해당 단어의 한자를 병기했다"고 해명했다.

또한 일각에서 불거진 일베 논란에 대해서는 "명예를 걸고 결단코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비방의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진실성을 입증하기 위해서라도 형사고소 등 엄중한 조치를 취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성규, '워크맨' 일베논란에 "제작진 믿어달라, 다신 이런 일 없을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