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동엽·이성규 홈런포…삼성, 첫 자체 평가전 치러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스프링캠프 종료 후 국내에서 첫 자체 평가전을 가졌다.

삼성 선수단은 22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자체 평가전을 진행했다. 이날 경기는 7회까지 약식으로 치러졌다.

김동엽과 이성규가 나란히 손맛을 봤다. 두 선수는 청팀 소속으로 나와 홈런을 쏘아올렸다. 청팀은 타선의 힘을 앞세워 백팀에 5-1로 이겼다.

 삼성 라이온즈 김동엽이 22일 열린 팀 자체 청백전에서 투런 홈런을 쏘아 올리며 장타력을 자랑했다. [사진=조성우 기자]
삼성 라이온즈 김동엽이 22일 열린 팀 자체 청백전에서 투런 홈런을 쏘아 올리며 장타력을 자랑했다. [사진=조성우 기자]

김동엽은 청팀 좌익수 겸 4번타자로 선발 출전했다. 그는 1-1로 맞서고 있던 3회초 무사 1루 상황에서 타석에 나와 백팀 투수 원태인이 던진 공에 배트를 돌렸다.

타구는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투런포가 됐고 청팀은 3-1로 역전했다. 이성규도 청팀 1루수 겸 3번타자로 선발 출전했고 4-1로 리드하고 있던 6회 타석에서 홍정우를 상대로 솔로 홈런을 쳤다.

이성규는 이날 홈런 하나를 포함해 4타수 2안타 1타점으로 좋은 타격감을 자랑했다. 김동엽은 자체 평가전이 끝난 뒤 구단을 통해 "타격 포인트를 앞에 두고 강하게 스윙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공을 던지는 손을 왼손으로 바꾼 뒤 라이온즈파크에서 처음 실전 수비를 했다. 일본 전지훈련 때와 느낌이 달랐다. 많이 부족하지만 훈련을 통해 실전에서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얘기했다.

한편 청팀에서 포수 겸 6번타자로 나온 김응민도 쾌조의 타격감을 뽐냈다. 그는 3타수 3안타로 활약했다.

김응민도 경기를 마친 뒤 "자체 평가전도 내게는 소중하다"며 "오늘 타석에서 좋은 결과가 나왔지만 포지션이 포수이기 때문에 수비에 좀 더 집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허삼영 삼성 감독은 "국내 복귀 후 계속해서 훈련했지만 실전 공백이 있었다"면서 "그러나 걱정과 달리 자체 청백전에서 투타 모두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총평했다.

허 감독은 또한 "타자들이 강하게 스윙하는 것이 고무적"이라며 " 김동엽과 이성규 등 타선 전체가 강한 타격했고 좋은 모습을 보였다"고 만족해했다.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엽·이성규 홈런포…삼성, 첫 자체 평가전 치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