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얼굴 좀 알려졌다고"…손석희, '김웅 재판'서 조주빈 언급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JTBC 손석희 사장이 프리랜서 기자 김웅 재판에서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에 피해를 입은 심경을 짧게 언급했다.

손석희 사장은 지난 25일 서울 서부지법에서 열린 프리랜서 기자 김 웅 씨의 공갈미수 혐의 두번째 공판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김웅 씨는 손석희 사장에게 취업과 금품을 청탁한 혐의를 받고 있다.

손석희 JTBC 사장[사진=정소희기자]
손석희 JTBC 사장[사진=정소희기자]

손 사장은 이날 김 씨의 처벌을 원하느냐는 검사의 신문에 "이번 사건으로 엉뚱한 피해를 또 봤고, 이는 피고인도 마찬가지다. 만감이 교차한다"고 조주빈에게 입은 피해를 간접적으로 언급했다.

손 사장은 "내가 얼굴 좀 알려졌다고 이렇게 뜯어먹으려는 사람이 많나. 오늘 일어난 일도 마찬가지다"라고 복잡한 심경을 드러냈다.

여성들의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된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은 24일 오전 종로경찰서 유치장을 나서며 "손석희 사장님, 윤장현 시장님, 김웅 기자님을 비롯해 저에게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손 사장의 이름을 언급했다.

이후 손석희 사장은 JTBC를 통해 입장문을 내고 "조주빈이 흥신소 사장이라며 텔레그램을 통해 접근했다. '손사장과 분쟁 중인 K씨가 손사장 및 그의 가족들을 상대로 위해를 가하기 위해 행동책을 찾고 있고 이를 위해 본인에게 접근했다"고 전했다. 손 사장은 K씨가 자신을 포함한 가족들에게 위해를 가해달라는 사주를 받았다는 조주빈의 거짓말에 속아 금품 요구에 응한 사실이 있다고 알렸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얼굴 좀 알려졌다고"…손석희, '김웅 재판'서 조주빈 언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