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브라질 바비큐 '슈하스코'부터 고수의 '무쇠 한우구이' 탐방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BS '생방송투데이'가 서울 성수동의 맛집 탐방과 함께 브라질 바비큐 슈하스코, 무쇠 한우구이 등 맛집을 소개한다.

26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의 '환상의 코스' 코너에서는 서울 성수동의 추천 코스를 소개한다.

먼저 퓨전 국수 전문 요리점을 찾는다.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국수를 제공한다'를 목표로 색다르면서도 입맛을 사로잡는 국수를 판매하고 있다.

대표 메뉴는 베이컨 국수다. 식감 좋은 생면과 베이컨이 훌륭하게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다. 베이컨의 느끼함은 칼칼한 국물맛이 잡아주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다.

[사진=생방송 투데이]

평양식 물냉면도 또 다른 대표 메뉴다. 기존 평양냉면과는 다른 방식으로 메밀함량 88%의 메밀면과 구운 베이컨을 함께 곁들여 먹는 방식이다. 고기를 냉면에 싸먹는 육쌈냉면과 비슷하지만 평양냉면 특유의 심심한 국물과 메밀면, 베이컨이 훌륭한 조화를 보여준다.

이 밖에도 토마토 소고기 카레국수, 생강국수 등 다양한 메뉴들이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이어 성수동의 해물탕 맛집을 찾아간다. 이곳은 싱싱한 해산물 요리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해물찜, 아구찜, 꽃게찜, 대하찜, 대구뿔찜 등 찜요리를 비롯해 각종 탕요리를 맛보기 위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낙지찜, 산낙지볶음, 불낙전골, 연포탕 등 낙지 요리도 맛볼 수 있다.

해물탕은 전복, 새우, 관자, 고니, 문어, 게, 조개 등 먹음직스러운 해산물이 큼직한 크기로 가득하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게장, 나물, 김치 종류도 식사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탕, 찜 등 요리를 충분히 즐겼다면 기호에 따라 동치미국수와 비빔국수로 마무리하면 좋다. 국수 전문점 못지않은 훌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성수동의 디저트 전문 카페를 찾는 것을 추천한다. 이곳은 뽑기, 일명 '달고나'를 재료로 한 스콘, 밀크티로 유명하다. 각종 방송에 소개된 뒤 밀크티와 디저트를 즐기기 위한 손님들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취향에 따라 담백하고 고소한 밀크티와 달고나가 토핑 된 밀크티를 골라 먹으면 된다. 달고나 밀크티는 씹는 재미와 함께 달콤함을 더해준다. 차와 함께 달고나 스콘, 푸딩을 함께 즐기면 더욱 좋다.

'대박신화 어느 날' 코너에서는 서울 홍대에 위치한 브라질 바비큐 슈하스코 전문점을 찾아간다.

이곳은 월 매출 1억을 자랑하는 대박 가게다. 꼬치에 끼워 숯불에 구운 브라질식 바비큐를 맛볼 수 있다. 양이 많은 사람이라면 무한리필 요금을 지불하고 마음껏 고기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슈파스코는 소고기 토시살, 채끝살, 안창살, 등심과 브라질식 치킨, 수제소시지, 야채볶음밥, 각종 샐러드를 맛볼 수 있다. 고기와 함께 브라질식 칵테일을 함께 즐기면 더욱 좋다.

후식으로는 구운 파인애플과 함께 이과수 커피가 있다. 달콤하고 상큼한 파인애플이 바비큐로 다소 느끼해진 입과 속을 깔끔하게 정화시켜 준다.

'고수뎐' 코너에서는 서울 신당동의 한우구이 전문점을 소개한다.

이곳은 직접 발골한 소고기를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가게 입구에 들어서면 냉장고에 매달려 있는 갈비들이 손님들을 반긴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속에서도 저녁 시간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대표메뉴는 서대살 구이, 짝갈빗살 구이다. 맛을 위해서 한우만을 고집하고 있다.

고기를 구울 때는 숯불을 사용한다. 숯향과 함께 구워진 고기를 고추냉이를 얹어 먹으면 좋다. 사이드메뉴인 육회와 육개장도 훌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