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하림그룹과 '혁신적 디지털 사업' 공동추진


[조이뉴스24 김형태 기자] KB국민은행은 6일 하림그룹과 '혁신적 디지털 사업 공동추진'의 상호 협력방안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국민은행장과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하림그룹 고객 대상 지급결제플랫폼 제공 등 신규 비즈니스 협업 ▲맞춤형 금융상품 및 서비스 발굴 ▲공동 비즈니스 이용고객 우대정책 활성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6일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혁신적 디지털 비즈니스 업무 협약식'에서 (왼쪽)허인 KB국민은행장, (오른쪽)하림그룹 김홍국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은행]

먼저 KB국민은행은 하림그룹 유통분야에 지급결제플랫폼인'KB스타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하림그룹 계열사는 고객에게 간편한 결제 기능을 제공하고 결제수수료 비용 절감 효과를 얻게 된다.

양사는 결제서비스를 시작으로 푸드테크, 빅데이터 등 다양한 디지털 분야의 신규 혁신 비즈니스를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에 필요한 디지털 및 맞춤형 금융 서비스 제공으로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더욱 혁신적인 고객 중심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김형태기자 tam@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