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첫 MVP 영예 나경복 "다음 목표는 챔프전 우승"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우리카드 나경복이 데뷔 첫 V-리그 최우수 선수(MVP)의 영예를 안았다.

나경복은 9일 서울 마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코리아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19-2020 V-리그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남자부 MVP로 선정됐다.

나경복은 한국배구연맹(KOVO) 기자단 투표에서 총 30표 중 18표를 획득, 대한항공의 비예나(10표)를 제치고 남자배구 최고의 별로 뽑혔다.

우리카드 나경복이 9일 열린 2019-2020 V-리그 시상식에서 정규리그 MVP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우리카드 나경복이 9일 열린 2019-2020 V-리그 시상식에서 정규리그 MVP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사진=한국배구연맹(KOVO)]

나경복은 "많은 도움을 주신 감독님께 감사하다. 함께 힘든 시기를 이겨낸 선수들에게도 고맙다"며 "기록 면에서 비예나가 나보다 앞섰기에 비예나의 수상을 예상했는데 막상 상을 받고보니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경복은 올 시즌 27경기에서 453점, 서브에이스 37개를 기록했다. 국내 선수 중 득점 1위에 오르는 등 데뷔 이후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나경복의 활약 속에 우리카드는 정규리그 1위로 시즌을 마치며 다음 시즌을 기대케 했다.

나경복은 이번 MVP 선정으로 V-리그 역대 세 번째 신인왕과 MVP를 모두 수상한 선수가 됐다.

나경복은 "신인상 때는 솔직히 운이 좋았다. 이번에도 MVP를 받을 줄은 몰랐다"며 "다음 시즌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생각하겠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둬 다른 상도 받고 싶다"고 말했다.

나경복은 또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다음 시즌에는 꼭 정규리그 우승을 하고 싶다. 더 나아가 챔피언결정전도 뛰고 싶다"며 "아직 챔피언결정전에 올라가 본 경험이 없다. 챔프전 우승이 꿈이다"라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첫 MVP 영예 나경복 "다음 목표는 챔프전 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