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동욱 감독 "나성범 외야 수비 선발출전, 시간 더 필요해"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이동욱 NC 다이노스 감독이 간판타자 나성범의 외야 수비 기용에 대해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 감독은 1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리는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 앞서 "나성범이 외야 수비 훈련을 병행 중이다. 하지만 당장 우익수로 선발출전은 어렵다"고 말했다.

NC 다이노스 외야수 나성범 [사진=NC 다이노스]
NC 다이노스 외야수 나성범 [사진=NC 다이노스]

나성범은 지난 17일 인천 SK 와이번스전에 지명타자로 선발출전했다. 팀이 11-2로 앞선 9회말 약 1년 만에 외야 수비에 나서 그라운드를 밟았다.

나성범은 지난해 5월 3일 창원 KIA 타이거즈전에서 무릎 부상을 입은 뒤 수술대에 올랐다. 몸 상태를 회복해 정상적인 타격과 주루는 가능한 상황이지만 움직임이 더 많은 외야 수비의 경우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게 이 감독의 생각이다.

이 감독은 "이번주부터 경기 상황에 따라 나성범에게 1~2이닝씩 외야 수비를 나서게 하려고 했다"며 "당초 계획보다는 빠르게 나성범의 외야 수비가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 감독은 또 "나성범이 지명타자로 선발출전한 뒤 경기 중 우익수로 포지션을 옮기는 건 쉽게 결정을 내리기 어렵다"며 "17일 경기는 큰 점수 차로 앞서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잠실=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동욱 감독 "나성범 외야 수비 선발출전, 시간 더 필요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