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코로나19 극복 내 자녀의 정신건강은' 29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은 학생의 위기행동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개선을 위해 '코로나19 극복! 내 자녀의 정신건강은?'이라는 주제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대상 생명존중 연수를 29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실시한다.

코로나19로 등교수업이 늦어지면서 예민한 시기의 청소년과 온종일 함께 지내는 것이 부모-자녀 모두에게 스트레스를 높인다는 기사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에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학부모가 아동․청소년기에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심리적 어려움을 이해하고 학생 위기행동에 대한 가정에서의 상황대응역량을 제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연수를 기획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정신건강 이해하기 △자해위험 행동 식별 방법 및 대응 태도 익히기 △생명존중 환경 만들기로 구성된다.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져 ‘코로나 블루’라는 신조어가 나오는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다. 중부교육지원청은 학부모들이 가정에서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와 더욱 돈독해지는 시간을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박재덕 기자 avalo@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코로나19 극복 내 자녀의 정신건강은' 29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