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일베논란 '왈가닥뷰티' 측 "재방송 중지+내부심의 강화, 심려끼쳐 죄송"(공식)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일베 논란에 휘말린 '왈가닥뷰티' 측이 사과문을 게재했다.

SBS funE '왈가닥뷰티' 측은 2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방송으로 불거진 일베 논란에 대한 사과문을 게재했다.

'왈가닥뷰티' [사진=SBS funE]
'왈가닥뷰티' [사진=SBS funE]

'왈가닥뷰티' 측은 23일 "방송 전 사전 시사를 통해 걸러내지 못한 책임을 깊이 통감하며, 고 노무현 대통령과 유가족, 시청자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해당 회차 재방송 및 영상 클립은 모두 서비스를 중지하였으며, 이렇게 제작된 경위를 파악하여 조치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내부 심의를 더욱 강화하여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앞서 22일 방송된 SBS funE '왈가닥 뷰티'에서는 정혁이 홍진영 김민경과 있던 단체채팅방에서 나간 이유를 해명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그 과정에서 일베 단어 자막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정혁이 채팅방을 나간 이유를 해명하려는 장면에서 '들어봅시다. 고 노무 핑계'라는 자막이 달렸다. 이는 일베(일간베스트 저장소)에서 사용하는 단어로 알려졌다. 이에 '왈가닥뷰티' 측은 재방송 중지 및 경위 파악에 나섰다.

아래는 '왈가닥뷰티' 측 공식입장 전문이다.

SBS플러스에서 어제 방송된 외주제작프로그램 <왈가닥뷰티>에서 일베 용어를 자막으로 방송한 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어제 방송에서 출연자들의 단톡방 대화를 정리하며 외주 제작진이 '들어봅시다. 고 노무 핑계'라는 자막을 썼습니다.

방송 전 사전 시사를 통해 걸러내지 못한 책임을 깊이 통감하며, 고 노무현 대통령과 유가족, 시청자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현재 해당 회차 재방송 및 영상 클립은 모두 서비스를 중지하였으며, 이렇게 제작된 경위를 파악하여 조치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내부 심의를 더욱 강화하여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일베논란 '왈가닥뷰티' 측 "재방송 중지+내부심의 강화, 심려끼쳐 죄송"(공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