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임오경은? 올림픽 금메달 따낸 女 핸드볼 레전드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임 의원은 6일 오전 현재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날 한 매체는 임 의원이 최근 극단적 선택을 한 트라이애슬론 유망주 故 최숙현 선수 동료와의 전화 통화에서 부적절한 질문이 있었다고 보도했다.

임 의원은 이와 관련해 입장문을 내고 "보수 언론의 공격이자 짜깁기식 보도"라고 반박한 상태다.

임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조성우기자]

임 의원은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로 오랫동안 활동했다. 1990 베이징 아시안 게임 금메달에 이어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며 전설로 군림했다.

1996 애틀랜타 올림픽, 2004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 등 대한민국 핸드볼 역사에 빛나는 순간에 중심에 있었다.

2004 아테네 올림픽 은메달의 경우 김정은, 문소리, 엄태웅 주연의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으로 제작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임 의원은 은퇴 이후 서울시청 여자핸드볼 감독, 국민체육진흥공단 비상임이사, 대한체육회이사 등을 거쳤다.

21대 총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했고 경기 광명시 갑에 출마해 47.66%의 득표율로 미래통합당 양주상 후보를 누르고 당선됐다.

조이뉴스24 김지수기자 gsoo@joy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