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텐츠, 실감형 낚시게임' 리얼피싱존타이트라인' 출시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포텐츠(대표 이헌우)는‘아케이드형 실감낚시게임 ‘리얼피싱존타이트라인(Real Fishing Zone Tight Line)'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포텐츠 실감구동형 낚시콘텐츠의 가장 큰 특징은 “손맛” 이다. 이헌우 대표는 "흔히 낚시의 실감형이라하면 5G기반의 4D를 구현, VR/AR 등을 접목하는 것이 가장 핵심이라고 생각하지만 낚시인이 낚시를 하는 이유는 손맛의 매력이 좌우한다는 아주 기본적인 부분에 집중해서 컨텐츠의 질을 높였다"고 했다.

 [포텐츠 이미지]
[포텐츠 이미지]

낚시대 조정, 릴 감기/풀기부터 낚시 도구의 선택 등 실제낚시와 같은 상황의 연출했다. 완력과 버티기 같은 인내력, 그 강도 등을 고려해 특수 제작한 (모션센서 연동) 낚시대와 컨텐츠를 접목함으로써 실감낚시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디테일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유명 낚시터 및 그 주변경관과 다양한 어종들의 세밀한 특성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낚시 전문매체 ‘월간 바다낚시’가 제공하는 낚시터 정보와 지역에 서식하는 어종별 특성의 분석데이터를 토대로 그 움직임과 특성을 표준화 데이터화했다.

낚시터의 날씨, 위치 등 낚시인의 환경상태에 따라 달리 컨텐츠에 적용함으로써 실제감을 디테일하게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포텐츠 측은 "추가적인 특허출원과 관련인증만 마무리 한후, 8월쯤 전국 대형휴게소, 테마파크, 체험관 등의 주요거점에 실감구동형 낚시 컨텐츠의 아케이드형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이뉴스24 정미희 기자 jmh@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텐츠, 실감형 낚시게임' 리얼피싱존타이트라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