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양준일 "왜 거짓말 하겠나"…루머 해명+악플러 대응 '정면돌파'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양준일이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재혼설 등에 해명했고, 법률대리인을 선임해 악플러에도 칼을 빼들었다. 스태프 성희롱과 재혼설, 거짓말 의혹 등 잇단 논란으로 코너에 몰렸던 양준일의 정면돌파다.

양준일은 지난 7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이하 '비스')에 출연했다.

양준일의 '비디오스타' 출연은 최근 불거진 이혼설·재혼설 루머 이후 첫 방송 출연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쏠렸다. 사생활 루머로 곤욕을 치른 양준일은 직접 심경을 밝혔다.

양준일이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루머에 대해 입을 열었다.  [MBC에브리원 방송화면 캡처 ]
양준일이 '비디오스타'에 출연해 루머에 대해 입을 열었다. [MBC에브리원 방송화면 캡처 ]

이날 박나래는 "결혼 이력이 있고 딸이 있고 이런 얘기들이 있다"고 최근의 루머에 대해 조심스럽게 물었다.

양준일은 "내가 이런 얘기를 하고 싶지 않았던 게 유명세라는 게 있다. (유명해서 내는) 세금이 있다. 그 세금을 나는 내야 한다. 과거에 있던 사람들까지도 그 세금을 내야 하나 싶다. 그래서 얘기를 안 했다"고 그간 침묵했던 이유를 말했다.

"결혼하신 적이 있으신 거냐"는 MC들의 돌직구 질문에 양준일은 "그럼요. 이전에 결혼했었고 모든 사람이 아는 사실이다. 어떻게 거짓말을 하고 어떻게 숨기나. 한국서 결혼하고 한국에서 살았고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 다 아는 사실인데 어떻게 숨기냐"고 재혼설을 인정했다.

양준일은 "얼마 전에 유튜브에 '양준일의 딸과 전 부인이 있고 고생하며 살고 있다. 이게 사실이 아니면 날 고소하라'는 댓글이 달렸다"며 "그리고 전 부인이 직접 밝혔다고 한다. '나는 너를 지켜주려 했는데 얘기하고 싶었던 거라면 그건 그의 선택'이라고 봤다"고 말했다.

양준일은 "주위에서 '현재 부인에게 이혼 사실을 말했냐'고 하는데 내 인생을 같이 할 사람인데 거짓말 위에 관계를 어떻게 쌓나. 그러면 다 무너지지 않나. 결혼한 얘기를 왜 빼고 거짓말 위에 아이를 낳고 가정을 세우고 하겠나. 그런 바보는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양준일은 그러면서 "결혼한 적 있어요? 예스, 애가 있나요? 노"라며 딸이 있다는 루머는 잘못된 것임을 정확하게 말했다.

양준일은 "(전부인의 딸은) 제 딸이 아니다. 다른 사람과 재혼해서 딸을 낳은 것"이라면서 "전 부인과는 2000년도에 헤어졌다. 듣기로는 고등학생이라는데 내 애면 최소 스무살이어야 한다. 어떻게 고등학생인가"라고 해명했다.

양준일은 "전부인이 있었고 딸은 사실은 아니고 이런 설명이 너무 불필요한 설명이라 생각했다. 팬들도 궁금해 하지 않는 이야기라 봤다"며 "제 팬들은 '오빠 흔들리지 말라, 한마디도 하지 말라, 우린 다 알아, 오빠가 결혼을 몊번 했든 상관 없다'고 했다"고 고백했다.

양준일은 앞서 이혼설 및 재혼설 루머로 곤욕을 치렀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양준일이 첫번째 부인과 이혼했으며, 첫번째 아내와 고등학생 딸은 괌에 함께 살고 있다는 루머가 퍼졌다. 이에 소속사는 "사실무근"이라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후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채널은 양준일의 전처라고 주장하는 한 여성과의 통화 내용을 공개하며 루머가 재점화 됐다. 이 여성은 양준일과 1997년경 결혼했다가 3년 뒤 이혼했다고 주장했다. 양준일은 "내가 조용하다고, 할 말이 없는 것은 아니다"라며 의미심장한 심경글을 올렸다.

이날 '비디오스타'에 출연한 양준일의 해명을 두고 의견이 분분하다. 이혼설과 재혼설 루머에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던 소속사의 공식입장이 일부 틀렸기 때문. 양준일은 "(전부인을) 지켜주려 했다" "주변 사람들까지 유명세를 치를 필요는 없다"고 침묵한 이유를 밝혔지만, 무조건적으로 발뺌하고 본 소속사의 대응은 아쉽다는 반응이 나왔다. 양준일의 솔직 고백은 앞으로의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보는 분석도 있다.

양준일은 '비디오스타' 출연 뿐만 아니라 악플러에 대해서도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양준일의 법률대리인 측은 "양준일 씨 개인의 존재와 인격 그리고 살아온 삶까지 파괴하려는 악의적인 행위가 도를 지나쳐, 양준일 씨는 물론 주변에 함께 존재하는 사람과 선량한 다수에게 상처를 주고 있다"며 "허위 사실의 유포는 인격살인 행위이다. 또 다시 악의적인 의도로 가수 양준일 씨를 음해하려는 시도에 대해서는 모든 약자를 대신해 팬 여러분들과 함께 힘을 합해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강력한 법적 대응 의사를 전했다.

한편 양준일은 지난해 12월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에 출연하며 국내 연예계에 복귀했다. 8월 신곡 '록 앤 롤 어게인'을 발표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준일 "왜 거짓말 하겠나"…루머 해명+악플러 대응 '정면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