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잘나가는 삼성, 허삼영 감독 '현상 유지' 초점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아직 시즌이 반도 지나지 않았는 걸요."

삼성 라이온즈는 지난 7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아로즈와 맞대결에서 13-2로 크게 이겼다. 이날 승리로 주중 3연전 첫 날 단추를 잘 끼웠다.

30승 25패가 되며 4위로 올라섰다. 또한 지난 2015년 이후 오랜만에 해당 순위표에 이름을 올렸다. 3위 두산 베어스와 승차도 2.5경기 차로 추격 가시권에 뒀다.

삼성 라이온즈는 7일 기준으로 30승 25패를 기록하며 올 시즌 KBO리그 4위로 올라섰다. [사진=정소희 기자]
삼성 라이온즈는 7일 기준으로 30승 25패를 기록하며 올 시즌 KBO리그 4위로 올라섰다. [사진=정소희 기자]

삼성의 30승 달성은 디펜딩 챔피언팀으로 강한 전력을 자랑하던 지난 2011년보다 빠르다. 그러나 허삼영 삼성 감독은 신중했다.

허 감독은 이번 3연전 둘째 날 경기가 열리는 8일 현장을 찾은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자고 일어나면 순위가 어떻게 바뀔 지 모른다"면서 "내일 당장 시즌이 끝나는 것도 아니기 때뮨애 현재 상황에 맞춰 준비를 하려고 한다"고 얘기했다.

그는 "지금 목표를 높게 잡고 싶어도 스퍼트를 할 시기는 아직 아니라고 본다"면서 "현상유지와 함께 선수들 체력 유지가 중요할 것 같다. 흐름이 좋다고 해도 늘 변수가 있기 마련"이라고 조심스럽게 얘기했다.

가장 경계하는 일은 다른 구단 사령탑과 마찬가지로 허 감독도 선수 부상이다. 그는 "첫 번째도 두 번째도 부상"이라며 "현재 경기 출장이 가능하지만 잔부상이 있는 선수들이 좀 있더"면서 "선수들이 잘 참고 있고 그리고 팀이 지금 좋른 흐름에 있으니까 이어가는 점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 타자들은 이틀 연속으로 상대팀의 불펜데이 상황과 마주한다. 키움은 전날 김재웅이, 이날은 문성현이 선발 등판한다. 두 투수 모두 선발 로테이션에 포함된 투수는 아니다.

허 감독은 "불펜데이의 경우 아무래도 우리팀 타자들 컨디션을 먼저 고려한다"고 했다. 그러나 선발 라인업 구성에서 공격력을 먼저 고려하지 않았다.

그는 "고척돔에서는 수비가 좀 어려운 편"이라면서 "타구 바운드와 스피드가 다른 구장과 비교해 좀 더 많이 튀어오르고 빠르다. 그레서 이곳에서 경기를 치를 때는 수비쪽에 좀 더 초점을 맞추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조이뉴스24 고척=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잘나가는 삼성, 허삼영 감독 '현상 유지' 초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