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우리 사랑했을까' 꽉 채운 송지효, 짠내+공감 유발 슈퍼싱글맘 변신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우리 사랑했을까' 송지효가 전무후무한 '슈퍼싱글맘' 캐릭터로 돌아왔다.

송지효는 지난 8일 첫 방송된 JTBC 새 수목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극본 이승진, 연출 김도형)에서 무한 긍정 에너지를 지닌 노애정 역할로 강렬한 첫 등장을 알렸다.

노애정은 어린 나이 엄마가 됐지만, 소중한 딸 하늬(엄채영 분), 어머니 최향자(김미경 분)를 지키기 위해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꾸리는 등 생활력 강한 인물. 결국 딸에게 엄마가 꿈을 이루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지원했다는 가슴 절절한 발언으로 엄지필름에 경리로 입사했고, 원하던 영화 PD도 됐다.

'우리 사랑했을까' 송지효가 슈퍼싱글맘으로 변신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우리 사랑했을까' 송지효가 슈퍼싱글맘으로 변신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새 영화 투자 준비를 하던 중, 회사 왕대표(김병춘 분)의 도망 및 보증 사기를 당했다는 비보를 접하며 고난에 직면했다. 준비하던 영화는 제작이 중단됐고, 대표에게 돈을 빌려준 대부업자 구파도(김민준 분)에게 억대의 빚을 갚으라는 독촉에 시달려야 했다.

노애정은 우연히 왕대표의 집에서 유명작가 천억만의 '사랑은 없다' 판권계약서를 발견하게 되고, 위기를 기회삼아 빚도 갚고 꿈도 이룰 겸 당당히 구파도에게 영화 제작을 제안했다. 구파도가 남주인공으로 톱스타 류진(송종호 분) 캐스팅을 역 제안하면서, 노애정은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지만 풍파에 굴하지 않고 주어진 시간 안에 영화 제작 작업에 착수했다.

하지만 극 말미 작가 천억만의 정체를 보고 놀라는 노애정의 모습은 쉽지 않을 영화 제작 과정을 예감케 했다. 이외에도 같은 과 선배이기도 한 류진과의 에피소드, 또 다른 과거 연이 있는 오연우(구자성 분)가 딸의 담임인 것을 알게 되는 등 과거 자신과 인연이 있던 남자들을 재회하게 되는 과정에서 다각 로맨스 전개를 기대하게 했다.

송지효는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꿈을 위해 당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노애정 캐릭터에 몰입하며 색다른 연기 변신을 알렸다. 그런가 하면 딸에게는 친근한 엄마이지만, 때로는 딸을 지키기 위해 무릎까지 꿇는 '슈퍼 싱글맘'이 돼 시청자의 심금을 울리기도.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장면 속에서도 시간과 주위 환경만 바뀌었을 뿐, 꿈을 향한 굳건함을 드러내는 등 다채로운 매력으로 1화를 꽉 채웠다.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우리 사랑했을까' 꽉 채운 송지효, 짠내+공감 유발 슈퍼싱글맘 변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