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민경, 유튜브 PPL 논란 해명 "추후 제안으로 광고 진행, 오해 없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가수 강민경이 유튜브 채널 관련 PPL 의혹에 대해 직접 해명했다.

15일 디스패치는 강민경과 한혜연이 협찬이나 광고 표기 없이 회사로부터 돈을 받고 유튜브를 통해 해당 회사의 제품을 추천하거나 은근히 보여주는 형식으로 수천만원의 수익을 올렸다고 보도했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19'에 참석한 가수 강민경  [사진=정소희기자 ]
'서울드라마어워즈 2019'에 참석한 가수 강민경 [사진=정소희기자 ]

강민경의 경우 가방 안의 아이템의 소개하는 형식으로 모 브랜드의 가방을 비추는 브랜드 유가 PPL로 1500만원을 받았고, 미국 뉴올리언스 여행기에서 신은 신발 역시 신발 회사로부터 2000만원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두 영상 어디에도 해당 제품을 광고한다는 문장은 들어가 있지 않다는 것.

이에 네티즌들이 강민경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내용을 언급하자 강민경은 "영상 자체는 광고가 아니었으며 추후 협의가 된 내용도 자사 몰이나 스폰서 등 광고를 사용한다는 내용이었다. 내 영상 자체에는 표기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했다"라고 답글을 달고 해명했다.

또한 '○○ 협찬이면 실망이다'라며 한 네티즌이 특정 브랜드 협찬을 언급하자 "추후에 유튜브 콘텐츠를 편집하여 사용해도 되겠냐는 제안을 받아들여 광고가 진행된 부분"이라고 덧붙였다.

강민경은 "오해가 없길 바란다"라며 "유튜브 협찬을 받은 부분은 협찬을 받았다고, 광고가 진행된 부분은 광고를 진행했다고 영상 속이나 영상의 '더보기' 란에 표기해서 진행했다"라고 강조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민경, 유튜브 PPL 논란 해명 "추후 제안으로 광고 진행, 오해 없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