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왓챠, BIFAN 온라인 상영관 폐막…코로나19 시대 의미있는 발자취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왓챠가 국내 영화제 사상 처음으로 시도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전용 온라인 상영관이 일주일 간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BIFAN X WATCHA 온라인 상영관'에서는 영화제 초청작 중 해외 장・단편 영화 68편이 상영됐다.

이 중 장르영화 특성을 극대화한 '냠냠, Yummy', 짧은 러닝타임에도 요르고스 란티모스 감독 특유의 연출력이 돋보인 '니믹, Nimic', 20억 년 후 미래에서 온 여성이 들려주는 이야기로 주목 받은 '라스트 앤 퍼스트 맨, Last and First Men', 동명의 BL 만화를 스크린으로 옮긴 '성의 극약'이 매진 세례를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다. 지난 일주일 동안 왓챠 온라인 상영관을 통해 유료 결제된 티켓 판매 수만 약 9천여건에 달한다.

왓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온라인 상영관 폐막 [사진 = 왓챠]
왓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온라인 상영관 폐막 [사진 = 왓챠]

코로나19 시대에 영화제를 찾기 힘든 영화 팬들의 온라인 상영관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도 이어졌다.

왓챠는 "온라인 상영관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다양한 색깔과 관점을 가진 콘텐츠를 발견하고 소비하는데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왓챠가 온라인 상영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에어팟 프로 증정 이벤트에는 약 1천명이 응모해 티켓 예매 및 감상을 인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50명에게는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왓챠, BIFAN 온라인 상영관 폐막…코로나19 시대 의미있는 발자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