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뉴에라 측, 임영웅 홀대 논란에 사과 "SNS 운영 미숙함 있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뉴에라프로젝트(이하 뉴에라) 측이 임영웅을 홀대했다는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뉴에라는 20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 임영웅님과 임영웅님의 팬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인스타그램 운영에 있어서 미숙함이 있었다"고 사과했다.

뉴에라 측은 "SNS 운영에서 미숙한 점이 있었다. 해시태그를 잘못 표기한 것은 업무자의 실수다. 책임이 무거울 수 있음에 대해 논의하고 교육했으며 유사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 시스템을 보완했다"라고 전했다.

임영웅 [사진=뉴에라프로젝트]
임영웅 [사진=뉴에라프로젝트]

또한 "교통방송 라디오 현장은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미디어 취재로 매니저들이 현장 관리에 집중하게 된 상황에서 방송사의 관리 통제를 따르다 보니 적극적인 사진 촬영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팬분들께 부족함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해 보완 방안을 세웠다"라며 라고 전했다.

뉴에라 측은 "임영웅의 팬에 대한 이해에 부족함이 있었고, 이로 인해 일상적인 SNS 소통 방식을 택하는 미숙함이 있었다. 또한 당황한 업무자가 성급한 조치를 취함은 적절하지 못한 대처로 이어졌고 팬 분들의 상심을 확대하는 결과를 만들었다"라고 해명하며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 업무자들 모두와 긴 시간의 토론을 통한 교육의 과정을 가졌으며 성찰과 개선의 기회로 삼았다"고 전했다.

뉴에라 측은 "더 깊이 돌아보고 보다 좋은 방향과 시스템으로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님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관리자의 부족함에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일주일 안으로 SNS 운영방안에 대해 새로운 시스템을 계획하고 아티스트와 원소속사와 협의하고 확정해 팬분들께 안내 드리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뉴에라는 앞서 공식 SNS에 TBS FM '허리케인 라디오', 임영웅 김희재가 동반출격한 MBC '구해줘! 홈즈' 현장 비하인드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는 임영웅이 제외된데다 영탁 이찬원 장민호의 피자 광고 사진에 타 피자 브랜드 광고모델로 활동 중인 임영웅의 이름을 해시태그로 붙여 팬들의 원성을 샀다.

다음은 뉴에라프로젝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우선 임영웅님과 임영웅님의 팬분들께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인스타그램 운영에 있어서 미숙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실수에 대한 조치를 취함에 있어서 팬분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헤아리지 못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정식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1. SNS상 해시태그를 잘못 표기한 것은 저희 업무자의 실수입니다.

해시태그를 잘못 작성한 업무자에게 비록 1분여의 잘못된 표기였지만 그 실수의 책임은 무거울 수 있음에 대해서 논의하고 교육하였으며 유사 실수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운영 시스템을 보완하였습니다.

2. 교통방송 라디오 현장 사진이 없었음은 죄송하다는 말씀과 함께 팬 여러분의 상황적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당일 현장에는 방송사 관계자분들의 많은 참여로 매우 복잡한 상황이 있었으며, 사전에 협의되지 않은 미디어 취재 등이 발생하여 매니저들은 이러한 현장 관리에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생방송 현장에서는 방송사의 관리와 통제를 따라야 해서 적극적인 사진 촬영 등이 쉽지 않은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사진을 확보하거나 또는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 SNS에 소식을 전함에 있어서 깊은 배려와 세심함으로 임영웅님과 팬 여러분께 부족함이 없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보완 방안을 세웠습니다.

3. 실수 상황에 대한 조치를 취함에 있어서 미숙함이 있었습니다.

임영웅님의 팬에 대한 이해에 부족함이 있었고, 이로 인해 일상적인 SNS 소통 방식을 택하는 미숙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당황한 업무자가 성급한 조치를 취함은 적절하지 못한 대처로 이어졌고 팬 분들의 상심을 확대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 업무자들 모두와 긴 시간의 토론을 통한 교육의 과정을 가졌으며 성찰과 개선의 기회로 삼았습니다.

그 외에도 모두 열거하지 못한 일련의 상황을 통해서 SNS 운영에 대한 저희의 부족함이 드러났고, 팬 여러분의 질책을 통해서 보다 정확하고 깊이 있게 저희를 되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실수와, 미흡함으로 인한 아티스트와 팬분들의 속상함은 모두 관리자인 저의 부족함 때문입니다.

더 깊이 돌아보고 보다 좋은 방향과 시스템으로 임영웅,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님의 매니지먼트 업무를 실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관리자의 부족함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는 지난 주말부터 오늘까지 팬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바탕으로 SNS 운영에 대한 개선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습니다.

일주일 안으로 SNS 운영 방안에 대하여 새로운 시스템을 계획하고 아티스트와 원소속사와 협의하고 확정하여 팬 여러분께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임영웅님의 팬을 비롯하여 영탁, 이찬원,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님의 모든 팬 분들의 목소리를 겸허히 그리고 감사한 마음으로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뉴에라프로젝트는 미스터트롯 아티스트 분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발전하겠습니다. 그 과정에서 팬 여러분께서 지켜 봐주시고 좋은 지혜 많이 나누어 주십시오.

항상 깊이 감사드립니다.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뉴에라 측, 임영웅 홀대 논란에 사과 "SNS 운영 미숙함 있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