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인드 컨트롤 실패 SK 핀토, 동료들에게 공개 사과


[조이뉴스24 김지수 기자] SK 와이번스 외국인 투수 리카르도 핀토가 선수단 앞에 고개를 숙였다.

박경완 SK 감독 대행은 29일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리는 2020 신한은행 SOL LG 트윈스전에 앞서 "핀토가 전날 경기 종료 후 선수단 미팅에서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했다"고 말했다.

핀토는 지난 28일 인천 LG전에 선발등판해 4이닝 7피안타 4볼넷 1사구 2탈삼진 6실점으로 부진하며 시즌 6패째를 떠안았다.

SK 와이번스 외국인 투수 리카르도 핀토 [사진=SK 와이번스]
SK 와이번스 외국인 투수 리카르도 핀토 [사진=SK 와이번스]

SK는 핀토를 비롯한 투수들이 LG 타선을 이겨내지 못하면서 7-24로 완패했다. 박 대행은 이 경기에서 핀토에게 볼배합과 관련된 전권을 줬지만 결과는 참담했다.

더 큰 문제는 핀토가 마운드 위에서 보여준 태도였다. 핀토는 팀이 2-4로 뒤진 4회초 2사 1·3루에서 채은성에게 2타점 적시타를 허용한 뒤 평정심을 잃고 흥분하는 모습을 보였다.

채은성의 타구가 2루수와 우익수가 모두 잡기 어려운 애매한 위치에 떨어졌고 이후 중계 플레이가 빠르게 이뤄지지 못하면서 1루 주자까지 홈 플레이트를 밟은데 대한 불만을 표출했다.

박 대행은 5회초 수비 시작과 함께 투수를 신재웅으로 교체했다. 핀토의 투구수가 85개로 5회까지 던지기에 여유가 있었지만 핀토의 행동으로 인해 더그아웃 분위기가 급격기 악화된 탓에 핀토를 계속 끌고 가기 어려웠다.

박 대행은 "핀토가 동료들에게 다시는 그런 모습을 보이지 않겠다고 약속했다"며 "선수들도 핀토의 사과를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설명했다.

박 대행은 또 "핀토가 나와의 면담에서 앞으로 포수 사인을 100% 믿고 던지겠다는 의견을 밝혔다"며 "나는 너의 생각도 충분히 이해하니까 던지고 싶은 공은 던지더라도 포수 리드를 많이 따라줬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고 덧붙였다.

조이뉴스24 인천=김지수 기자 gsoo@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인드 컨트롤 실패 SK 핀토, 동료들에게 공개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