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 국내편 시작…19일 '생각' 발표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8월호가 19일 발매된다.

8월호 '생각'은 지난달 발표한 7월호 '기분'과 맞닿아 있는 곡으로, '한 노래, 두 편곡, 두 가사'가 특징이다.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윤종신이 오랜 팬이었던 일본 시티팝의 거장 하마다 킨고의 곡 위에 윤종신 특유의 정서가 더해진 가사를 얹어 완성했다.

윤종신 [사진=미스틱스토리]
윤종신 [사진=미스틱스토리]

윤종신은 자신의 SNS를 통해 8월호 커버 이미지와 가사 일부를 공개하며 발매 소식을 전했다. 특히 '기분을 모으면 생각이 되는걸' 등 가사를 통해 7월호 '기분'과 '8월호 '생각'이 이어져 있음을 예고했다.

또한 '답은 찾지 않을래 이 생각이 좋아', '단 우리뿐인데 좀 더 기대어 쉬라고', '기억해요 내 인생 그대 있어 빛났다는 걸' 등 윤종신의 생각이 담긴 가사가 돋보인다.

'이방인 프로젝트'의 반환점을 돈 윤종신은 이번 8월호부터 '이방인 프로젝트' 국내 편을 시작한다.

한편 윤종신은 7월호, 8월호를 함께 작업한 하마다 킨고와의 작업에 대해 "전적으로 킨고 씨의 선택과 결정에 의지했기 때문에 나는 창작자라기보다는 퍼포머나 실연자에 가까웠다"며 "무조건 따르자는 마음으로 킨고 씨가 만든 음악을 구현하는 사람이 되었다"고 전했다.

하마다 킨고의 멜로디 위에 윤종신의 이야기가 더해진 시티팝 '생각'은 1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jeewonjeo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종신 '이방인 프로젝트' 국내편 시작…19일 '생각'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